열려라! 나의 첫 번째 한국사 1 : 선사 시대와 고조선 - 열어 보는 플랩북 크레용하우스 한국사 그림책 1
정혜원 지음, 김옥재 그림 / 크레용하우스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의 역사를 아는 것은 정말 중요하다. 하지만 역사라는 것이 자칫 잘못하면 암기나 하는 지루하고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다. 때문에 나도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우리 한국사를 쉽고, 재미있게 가르치기 위해 고민을 많이 하는 편이다. 그런데 이 『열려라! 나의 첫 번째 한국사』 책은 정말 책 제목만큼이나 처음으로 한국사를 접할 때 읽으면 좋을만한 책이라 인상적이었다. 1) 선사 시대와 고조선 내용을 다루고 있는데, 인류가 살기 전 우리나라에는 어떤 생물이 살고 있었는지, 구석기 시대의 사람들은 어떤 도구를 사용했는지, 신석기 시대에는 어떤 변화가 생겼는지, 청동기 시대는 무엇인지, 그리고 고조선, 부여, 삼한 등의 나라에 대해서 다루고 있다. 다양한 그림들을 그려놓아서 더 재미있고, 친근하게 우리 나라의 역사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무엇보다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바로 플랩북 형식으로 되어있다는 것이다. 그림을 입체적으로 뜯어보면서 재미있게 설명도 즐길 수 있어서 하나하나 뜯어보는 재미가 있었다. 초등학생들도 즐겁게 읽어볼 수 있을 것 같다. 조금 아쉬운 것은 고조선까지의 역사만 다루고 있어서 너무 짧은 느낌이 있다는 점이다. 개인적으로 한국사 책은 근대사를 어떻게 풀어놓았는가를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빨리 다음 책도 꼭 읽어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