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투자 100문 100답 - 대한민국 주식 개미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이무학 외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새 주변에 주식을 시작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다. 있는 돈, 없는 돈 끌어모아서 주식에 투자해야 할 때라고 말한다. 혹자는 빚까지 내서 주식시장에 뛰어들었다는 말도 들었다. 그 말을 듣고, 평소에는 주식이 뭔지 하나도 관심도 없다가 엉겹결에 냅다 삼성전자를 사버린 그런 사람들도 있다. 그것이 바로 나다. 무작정 주식을 사버린 것이긴 하지만, 투자에는 많은 연구와 노력이 필요한 법이다. 사실 나는 이때까지 주식을 제대로 공부해본 적도 없고, 관련 책을 제대로 읽어본 적도 없다. 주식은 뭔가 무섭기도 하고 그래서 펀드에만 투자를 했다가, 펀드도 손해를 보는 경우가 많아서 이제는 주로 예금이나 적금에만 돈을 넣어두곤 했다. 이번에 삼성전자 주식을 사 본 계기로, 본격적으로 주식을 공부해보고 투자를 해보고 싶다. 시중에 정말 많은 주식 관련 책들이 나와있는데, 나 같은 초보자들이 읽기 좋은 책이 무엇일까 찾아보다가 『대한민국 주식 개미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주식 투자 100문 100답』 이라는 책을 읽어보게 되었다.




 이 책은 총 10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본격적인 주식 투자 따라 하기, 주식 투자 전에 알아야 할 노하우,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 선물옵션, 한번 배우면 바로 따라 하는 주식 매매 기법, 주식 투자의 성패를 좌우하는 심리전, 주식 투자 자금 이렇게 관리하라, 투자 기간에 따른 전략 전술 변화, 본인의 성향을 파악해야 투자에서 이긴다, 주식의 다양한 투자 방법, 주식 고수와 하수의 차이 마인드에서 시작된다. 이렇게 총 10개의 파트로 되어 있다. 정말 주식 계좌를 개설하는 방법, 주식을 거래하는 방법부터 시작해서 다양한 투자 전략까지. 주식 초보에서부터 중수, 고수까지도 읽어보면 좋을 만한 내용들로 가득 차있었다.



 사실 나는 코스닥과 코스피의 차이가 무엇인지, 장 시작 동시호가가 무엇인지, 주식 매매 체결의 원칙도 몰랐기 때문에 첫 장부터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다. 궁금했지만 누군가에게 물어보기에는 좀 그런 기초적인 부분부터 자세히 설명해 놓은 저자가 정말 친절하다는 느낌을 받았다. 100문 100답이라는 책의 제목 때문에, 내용이 너무 많지는 않을까 하는 생각을 했었지만, 그 부분은 걱정하지 않아도 될 듯 하다. 책이 두껍지도 않고, 진짜 궁금한 내용들로 가득 차있어서 좋았다. 개인적으로는 주식을 잘 알고 있는 고수보다는 처음 시작하는 초보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