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친절한 타로 리딩 북 - 78장의 타로카드로 점치는 가장 친절한 타로 시리즈
LUA 지음, 구수진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점이나 타로 같은 것을 맹신하는 것은 아니지만, 재미로 타로를 보러 다닌 적이 있다. 마치 새로운 해가 되면 토정비결을 보듯이 큰일을 앞두고 있거나, 운세를 점치고 싶을 때 보러 갔던 것 같다. 내가 고른 카드 몇 장을 통해서 나의 심리나 마음을 읽고 말해주는 것이 정말 신기하고 재미있었다. 나에 대해서 무언가 알고 있다는 듯이 말해주는 것도 놀랍고, 조언이 될만한 말을 해주어서 좋았다. 더 놀라운 것은 내 친구 중 한 명이 취미 삼아 타로를 배웠는데, 그 친구가 봐주는 타로도 정말 신기하게 그 당시의 나의 상황을 맞힌 적이 있다는 것이다. 그런 전문가가 아닌 사람이 봐주는 타로도 이렇게 정확할 수 있다니? 물론 우연일 수도 있겠지만.. 타로카드에 무언가 신기한 비밀이 있나, 하는 궁금증이 생겼다. 그때부터 타로를 배우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된 것 같다. 하지만 집 근처에는 타로를 배울 수 있는 곳도 마땅치 않아서 고민을 하다가 우연히 책 한 권을 발견하게 되었다. 제목은 78장의 타로카드로 점치는 가장 친절한 타로 리딩 북이다.

 


이 책은 타로를 공부해본 적이 없는 초보자들도 쉽게 타로를 접할 수 있도록 설명을 해 놓은 책이다. 크게 6개의 챕터로 이루어져 있다. 타로점의 기본, 초급편, 응용편, 문제 해결편, 상급편, 실전편으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기본편에서는 타로를 습득하기 위한 마음가짐, 기초 지식부터 카드를 뽑는 방법이나 셔플하는 방법 등이 나와있다. 그리고 메이저 아르카나 22, 마이너 아르카나 56장의 각 카드가 지닌 키워드와 정방향, 역방향을 향했을 때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를 세세하게 설명해 놓았다. 그리고 하나의 질문을 다양한 각도로 분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스프레드 또한 알려주고 있다. 나는 개인적으로 이 기본편이 무척 마음에 들었다. 타로에 대해서 공부해본 적 없는 사람까지도 타로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친절하게 설명해 놓은 점이 인상적이었다.

 


그리고 초급편부터는 좀 더 자세한 팁을 적어두었다. 빨리 카드에 익숙해져서 막힘없이 점칠 수 있게 되었으면 어떤 것을 할지, 카드를 구별하기 어려울 때는 어떻게 하면 되는지, 타로 카드의 정확한 답을 얻으려면 어떻게 하면 좋은지 등 다양한 팁을 제시하고 있다. 그 외에도 카드별 궁합이나, 스프레드를 읽는 법, 타로를 해석하는 다양한 방법 등을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어서 초급자 뿐만이 아니라 어느정도 타로를 경험해 본 사람들도 읽어보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은 책이다. 당장에 타로카드를 꺼내서 나의 운세와 가족의 운세를 점쳐보고 싶어졌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