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작정 따라하기 바르셀로나 - 콜로니아 구엘.블라네스.헤로나.몬세라트, 2019-2020 최신판 무작정 따라하기 여행 시리즈
김지영 지음 / 길벗 / 2019년 9월
평점 :
절판


 나는 지난 여름에 무려!! 2주 동안 스페인에 다녀왔다. 유럽 여행이었던 만큼 긴 휴가를 통해 다녀왔는데, 2주임에도 불구하고 충분하기보다는 오히려 많이 짧게 느껴졌다. 너무나도 볼것이 많아서 스페인을 아직 제대로 즐기지 못한 것 같아 아쉬움이 크다. 집에 올때 정말 발걸음이 떨어지지 않았다. 스페인! 정말 환상적인 나라다. 정말 볼거리도 많고, 먹거리도 많다. 여름에는 다소 덥기는 하지만 습하지는 않아서 여행다니기에도 좋았다. 건축물이나 거리도 예쁘고, 즐길거리도 정말 많은 나라인 것 같다. 가우디의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부터 구엘 공원 등등.. 정말 구경할 곳도 많은 곳이다. 


 그러던 중 다가오는 겨울에는 친한 친구가 스페인을 간다고 해서 내가 떠났던 스페인 여행도 떠올릴 겸 무작정 따라하기 바르셀로나 편을 읽어보게 되었다. 무작정 따라하기 시리즈는 내가 여행을 갈 때마다 읽어보고 가는 책이다. 내용이 정말 알차서 여행책 중에서는 단연 최고가 아닌가 싶다. 1권 미리 보는 테마북, 2권 가서 보는 코스북으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1권 미리 보는 테마북은 스페인 요약 사전,스페인 역사 등을 소개하는 STORY, 건축, 미술관, 바다와 해변, 광장 등 SIGHT SEEING, 스페인 대표 음식, 타파스 등 EATING, 스페인 로컬 브랜드, 스트리트 마켓 등 SHOPPING, 플라멩코, 테마파크 등 EXPERIENCE를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그리고 2권 가서 보는 코스북은 람블라스 거리&까딸루냐 광장, 라발, 고딕, 보르네, 그라시아 거리, 엑샴플레 오른쪽 지구, 엑샴플레 왼쪽 지구, 바르셀로네따, 그라시아, 몬주익&산츠, 산마르띠&포블레노우, 근교로 나누어 바르셀로나를 세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나는 개인적으로 이 2권을 여행갈 때 들고가면 참 편하다고 생각한다. 공항에서 시내로 가는 법부터 현금 인출 받는 법이나 필요한 어플 추천, 여행 코스 추천 등까지 전부다 들어있어서 좋았다. 따로 가이드가 필요 없을 정도다. 더구나 구글지도 GPS까지 소개해놓아서 길을 찾는데도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무엇보다 내가 알지 못했던 바르셀로나의 또다른 여행지를 많이 알게 되서 기쁘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가라프, 블라네스, 토사 데 마르 등도 가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