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휴의 디자인 천연비누 - 내 피부에 딱 맞춰 디자인한 핸드메이드 비누
권경미(미휴) 지음 / 비타북스 / 2019년 1월
평점 :
품절


아는 사람이 나에게 직접 만든 수제비누라며 선물해준 적이 있다. 세상에, 직접 만든 비누라니! 그 때의 기억이 너무 좋고, 고마워서 나도 비누만들기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수제비누는 주변 사람들에게 선물하기도 좋고, 나만의 모양, 나만의 색깔, 향기를 가진 비누를 만든다는 점이 굉장히 매력적으로 느껴졌다. 무엇보다 개개인의 피부에 맞는 비누를 만들 수 있다는 점이 좋은 것 같다. 내 피부는 조금 약한 편이라서 어떤 비누를 쓰면 너무 따갑고 건조하다는 느낌이 들 때가 있다. 그런데 이렇게 수제비누를 직접 만든다면 내가 원하는대로 원하는 성분을 첨가하여 만들 수 있어 좋았다. 평소에는 유투브를 보면서 비누만들기를 했었는데, 아무래도 재료나 만드는 과정을 생략하여 보여주는 유투브들이 많아서 아쉽게 느껴진 적이 있었다. 그래서 좀 더 체계적으로 비누만드는 과정을 소개해놓은 책은 없는지 찾아보다가 읽게 된 책이 『미휴의 디자인 천연비누』 라는 책이다.



『미휴의 디자인 천연비누』는 다양한 CP비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CP비누는 오일과 가성소다를 사용하여 저온법으로 만드는 방법이다. 나는 아직 비누만들기 초보라서 비누베이스를 활용하는 MP 비누만 만들어보았지만, CP비누도 꼭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단색 기법, 직선 레이어드 기법, 곡선 레이어드 기법, 상면 장식 기법, 상면 드로잉 기법, 대리석 마블 기법, 테라조 기법, 깃털 마블 기법, 워터드롭 기법, 레이어드 꽃 장식 기법 등 정말 다양한 비누를 소개하고 있다.



  무엇보다 좋았던 점은 각 비누마다 하단에 QR코드가 적혀 있는데,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동영상으로 비누를 만드는 과정을 볼 수 있다는 것이 정말 좋았다. 조만간에 꼭 CP 비누도 도전해보고 싶다.



이것은 MP비누를 만든 것이다. 다음에는 더 멋진 비누를 만들어봐야지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