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최신 이슈 & 상식 8월호 - 공기업.대기업.언론사.대입 NCS + 적성 + 논술 + 면접 대비, 무료 동영상 강의 제공
시사상식연구소 지음 / 시대고시기획 / 2018년 7월
평점 :
절판


 최근 뉴스의 시청률이 1%대로 떨어졌다는 소식을 들었다. 나만해도 TV로 뉴스를 시청하는 빈도가 점점 줄었고, 일주일 내내 한 번도 보지 않는 경우도 많다. 새로운 소식들은 스마트폰을 이용한 뉴스 기사를 통해서 충분히, 빠르고 굉장히 신속하게 접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에 TV 뉴스를 보지 않게 된 것 같다. 그런데 정보가 이렇게 흘러 넘치는 만큼 나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필터링하여 받아들이기가 힘들어졌다. 역설적이게도, 뉴스를 굉장히 빠르게 접할 수 있게 되면서 중요한 뉴스들도 놓치게 되는 일이 다만사다. 아무래도 우리 사회를 살아가며 원활한 대화를 하기 위해서는 최신 이슈에 대한 이해와 상식이 풍부해야 하는데, 뉴스를 제대로 보지 않는 이상 그것이 쉬운 것은 아니다. 그러던 중에 『최신 이슈&상식』이라는 잡지를 읽게 되었다.

  예전부터 이 잡지가 있는 것은 잘 알고 있었으나, 제대로 읽어본 적은 이번이 처음이었다. 핫이슈 시사상식, 꼭 알아야 하는 시사상식, 취업정보, 취업상식문제, Fun Fun한 상식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잡지 답게 두께가 두껍지는 않으나 내용이 알차게 구성되어 있어 인상적이었다. 특히 이 달의 HOT 이슈 30선은 다양한 이슈에 대해서 자세하게 써져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 이번 달은 예멘 난민 수용, 2019년 최저 임금 8,350원, 미중 무역전쟁, 투어리즘포비아, 양심적 병역거부 처벌조항 합헌, OECD 국가 IT 혁신해도 임금은 안 올라, 아시아나 '기대식 대란', 주 52시간 시행, 태국 동굴실종 소년들 기적 같은 생환, 투명 디스플레이 특허출원 급증 등 정치 외교 분야 뿐만 아니라 경제 산업, 사회 교육, 국제, 문화 미디어,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의 이슈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어서 좋았다. 
  그리고 무엇보다 이 책이 취업준비생이나 공부를 하는 사람들에게 굉장히 유익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을지프리덤가디언, 사형 집행 모라토리엄 결의안, 하류 노인, 유엔인권이사회, 투키디데스의 함정, 케이콘 등 굉장히 낯설고 어색하여 '이런 단어도 있었어?'라는 생각이 저절로 드는, 하지만 알면 도움이 될 것 같은 다양한 상식 용어를 정리해 놓은 부분이 있었다. 그리고 영어 학습 꿀팁이나 언론사시험 글쓰기 하는 방법, 자기소개 팁, 인크루트 합격전략 등도 제시되어 있었다. 시사상식퀴즈도 있어 풀어보는 쏠쏠한 재미도 느낄 수 있었다.
  내용이 굉장히 알차서 정기구독을 하는 것도 나쁘지 않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