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음을 넘어 부활을 살다
김기석 지음 / 두란노 / 2018년 3월
평점 :
품절


죽음을 넘어 부활을 살다

 

청파교회 담임목사로 계신 김기석 목사님 신간이네요. 김기석 목사님의 글은 읽고 있으면 늘 예수님의 마음을 느낄수 있습니다. 늘 저의 마음에 도전을 주시는것 같아요. 예수님이 권력자나 부자의 모습으로 이땅에 오시지않고 마굿간에서 목수의 아들로 이땅에 오신것은 예수님의 사랑은 이땅의 약자를 위해 펼쳐져야한다는 것을 늘 깨닫게 합니다.

이책은 부활절 주간의 설교내용을 정리한것 같습니다. 아마 고난주간 설교 말씀을 모은것이 아닐까 생각되네요(물론 자세한 언급은 없어서 정확하지는 않지만..^^). 목사님께서는 이책에서 부활이란 단순히 생명을 잃었다가 다시 살아난것만을 이야기하는것이 아니라고 합니다. 이땅에서 살아가면서 끝없이 패배를 하지만 끝까지 포기하지않는 삶을 사는것, 정의를 위해 싸워서 패하더라도 하나님의 결코 패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믿는 삶을 부활의 삶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땅에 떨어진 밀알하나가 그냥 썩어지면 밀알하나로 끝나지만 그 밀알이 썩어서 밑거름이 되어 수많은 밀알을 살아나게 한다면 그것이야말로 진실된 부활이 아닐까요?

늘 김기석 목사님의 말씀에서는 이웃에 대한 사랑을, 진실을 지키기위한 마음을, 예수님의 참된 행동을 함께 느낄수 있습니다. 이땅에 예수님의 그 마음을 잊지않는 함께울고 함께웃는 우리들의 모습이 더하는것이 참된 부활의 모습이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제목: 죽음을 넘어 부활을 살다

저자: 김기석

출판사: 두란노

출판일: 2018년 3월 21일 초판1쇄 발행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