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종의 학교 세계기독교고전 58
앤드류 머레이 지음, 김원주 옮김 / CH북스(크리스천다이제스트)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순종의 학교

 

앤드류 머레이 목사님의 책은 읽을수록 늘 깊은 묵상을 하게한다. 이전에 읽었던 '겸손'이나 '예수님처럼', '예수의 보혈의 능력'을 통해서 늘 하나님과 함께하고자하는 목사님의 생각과 마음을 느낄수 있었다.

이책 '순종의 학교'는 기독교의 핵심진리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다. 기독교가 다른종교와 가장 큰차이나는것을 꼽으라고 한다면 단연코 '순종'이라는 말씀일것이다. 죽기까지 순종하라는 말씀이 기독교의 가장 중요한 핵심원리이지 않을까 생각한다.

이책은 '순종'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다. 한사람의 순종으로 많은 의인이 되리라고 말씀하고 계신다. 아담 한명의 불순종으로 인하여 우리가 죄인된것 같이, 그리스도의 순종으로 말미암아 우리가 의롭게 되다고 말씀하신다. 그리스도 안에서의 순종은 '생명원리' 이며 '기쁨'이고 '죽음'이며 '겸손'이러고 할 수 있으며 이 순종은 '믿음'에서 나온다고 이야기 한다.

하나님의 순종은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고 말씀하시면서 땅끝까지 말씀을 전하는 순종을 이야기 하고 있다. 우리의 목표가 모든 사람을 참된 제자로 만들어 그리스도의 모든 뜻에 순종하는 삶을 살기를 원한다고 할 수 있다.

이책을 읽으면서 나의 모습을 돌아보게 한다. 나는 순종하는 삶을 살아왔는지? 그렇게 살고 있는지? 그렇게 살수 있는지?

순종은 내가 할 수 있는만큼만 순종하고 나머지는 모른척하는것이 아닌 내가 보기에는 불가능한것 까지 순종하는것이 하나님이 바라는 순종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든다. 나도 그런 순종의 자세로 살기를 기도한다. 

 

 

제목: 순종의 학교

저자: 앤드류 머레이

출판사: CH북스

출판일: 2018년 3월 9일 1판 1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