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더 웃긴 얘기 해 드릴까요? 우리 학교에 징계기준표가 있어요. 흡연 3회 적발이면 퇴학이에요. 근데 시험 보다가 커닝하잖아요? 그럼 사회봉사가 끝이에요. 사회봉사 다음이 특별 교육인데, 증명서 위조하거나 시험지 훔친 애들 제일 세게 받는 징계가 특별 교육이에요. 그러니까 흡연 1회가 시험지 훔친 거랑 똑같아요. 좀 어이없지 않아요? 담배 피운 애들 펀드는 게 아니라요. 뭔가 기준이 이상하잖아요. 저도 몰랐어요. 정현이 때문에찾아보니까 그렇더라고요.
정현이하고 친했나? 대답하기가 좀 그래요. 정현이는 아닌데나 혼자 친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잖아요. 그냥 제 생각이요? 제생각에는 우리가 친했죠. 학교 밖에서도 둘이 만났으니까요. 아니다. 넷이 만났구나. 곰순이랑 나비랑 정현이랑 저랑 넷이요.
토요일 아침에 산에 가면 정현이가 있었어요. 금요일 밤에는늦게까지 일한다는데 그래도 꼬박꼬박 곰순이 데리고 산에 왔어요. 곰순이는 정현이가 아홉 살 때부터 키운 개예요. 정현이가혼자라서 외롭다고 아빠가 어디서 데리고 왔대요. 곰순이, 어떻게 지내는지 모르시죠? 걱정이에요. 곰순이 때문에 오빠 왜 안오나 계속 기다릴 텐데.
이 사진, 정현이가 찍어 줬어요. 저하고 나비예요. 얘는 푸들이요. 똑똑하긴 한데 어리광이 많아서 혼자 오래 두면 삐져요. 사진 잘 나왔죠? 나도 내가 웃는 모습이 마음에 들어요. 제가 사진196 - P-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