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하지 않고 설득하는 법 - 뇌과학이 밝혀낸 마음을 사로잡는 6단계 법칙
오렌 클라프 지음, 박준형 옮김 / 빌리버튼 / 2025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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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함★


뇌과학이 밝혀낸 마음을 사로잡는 6단계 법칙

설명하지 않고 설득하는 법

오렌 클라프 지음

박준형 옮김

내 말을 들을 생각이 없던 상대도 내게 귀 기울이게 하는 비장의 무기

빌리버튼

비상식적 성공 법칙 간다 마사노리 강력 추천

아마존 1위 베스트셀러

탑 세일즈 어워즈 세일즈&마케팅 1위 도서

본능으로 움직이는 인간의 뇌 공략하면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것을 얻어낼 수 있다.





사회생활하면서 설득은 없어서는 안되는 방법입니다

이왕이면 설득하는 법을 알고

내 원하는 바를 이루고 싶다면

금상첨화 아닐까요?

그래서 설명하지 않고 설득하는 법이라는 책을

한 번 살펴봅니다~






설득하고 싶다면 먼저 알아야 하는 것이 바로

신경경제학 이라는 겁니다.

뇌가 작동하는 방식을 연구하는

신경과학과 경제학을 결합한 것입니다.

뇌가 새로운 정보를 흡수하는 방식에 대한 연구를

기반으로 한 기술입니다.

우리의 뇌는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고,

크록 브레인 : 기초적인 원시적인 수준의 추론 능력

중뇌 : 대상의 의미와 사회적 상황 판단

대뇌피질 : 문제해결능력

우리가 설득할 때 대뇌피질이 만들고 전달하는 메시지를

보내는데 상대는 원시적인 크록 브레인으로 수신되고 처리되니

설득이 안되는 이유였습니다.




우리는 새로운 것을 맞닥뜨리면

우의식적으로 경계태세에 들어가고

뇌의 의식은 크록 브레인 -> 중뇌 -> 대뇌피질

단계를 거치게 되는 것입니다.

듣는 사람의 크록 브레인은 현재 유입되고 있는 이이디어가

당장 생존을 위협하는지를 판단하고

그렇지 않다면 결과를 생각하지 않고 무시합니다.

말하는 메시지는 반드시 두 가지 요건을

우리가 충족시켜야 합니다.

우선 상대의 위협 스위치를 켜지 않아야 합니다.

그러면서도 뭔가 긍정적이고, 예상 밖이며,

아주 특별한 메시지로 인식되어야 합니다.

기분 좋은 신선함을 주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설득을 성공시키는 STRONG 공식

S : 프레임을 설정한다

T : 이야기를 들려준다

R : 흥미를 자극한다.

O : 보상을 제시한다

N : 훅 포인트를 만단다

G : 거게를 달성한다




프레임에 대해 자세한 내용들은 설명하지 않고 설득하는 법

책에서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낮은 위치를 미리 들어가지 말고 그저 단순히 고객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싶다는 마음만으로 영업을 하면 성공률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마음을 사로잡는 발표의 기술(발표 4 단계)

자기소개와 위대한 아이디어 제시 : 5분

예산 및 비법 소스 설명 : 10분

거래 제안 : 2분

뜨거운 인지를 위한 프레임 쌓기 : 3분


그러고는 절박함을 티 내지 말라고 경고합니다.

설명하지 않고 설득하는 법 책에서는

첫째 뇌구조적인 부분과 두 번째 절차에 관한 상대 권력 프레임을 주시하고,

더 강하고 더 나은 프레임으로 프레임 충돌을 이겨야 합니다.

세 번째 유머감각을 잃지 않고 상황을 즐기는 자세가 중요하다고 합니다.


권력 프레임이 깨지면 고객은 큰 충격을 받을 것이고,

그들을 안심시키고 이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이제는 이런 부분들을 알았으니

연습하고 또 연습하면서

한 번 설득을 한 번 시작해 보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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