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부동산 경매로 부자를 꿈꾼다! - 돈 되는 실전 경매 5가지 아이템
정병철(정프로)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투자에 관심이 많고 관심이 가면 무작정 도전하고 몸소 실천해 보는 스타일인데...


이상하게 아직 경매 투자는 해보지 못했습니다.


관심은 많고 공부도 한다고 해보기도 했는데요~ 이상하리만큼 경매는 겁이 나더라고요~


아무래도 경매 낙찰받고 거래당사자가 아닌 사람과 상대를 해야 해서 그런 건지 왜 그런지는 정확히는 저도 잘 모르겠네요~


역시나 경매에 관심많고 언젠가는 싼 매물을 싸게 낙찰받고 싶은 마음으로 만난 경매책은


나는 부동산 경매로 부자를 꿈꾼다! 입니다.





나는 부동산 경매로 부자를 꿈꾼다! 이 책에 기술된 내용은 단순히 부동산 경매를 위한 것은 아니고, 부동산의 본질적인 가치를 이해하고,


그 부동산의 가치를 스스로 평가할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 가치를 평가할 수 있는 부동산 기초지식을 습득하고,


그 위에 부동산 경매라는 기술을 배워 접목해야 부동산 투자에 성공할 수 있다라고


나는 부동산 경매로 부자를 꿈꾼다!에서는 최소한 부동산을 보는 안목을 배워서 가치를 평가하고,


경매라는 방법을 통해 당신이 부자가 되는 길에 한 발 더 다가가기를 바란다고 정병철 저자분은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다른 경매 책들은 오로지 경매라는 분야만 설명하느라 급급한데, 나는 부동산 경매로 부자를 꿈꾼다 책은


우선 거시적으로 부동산의 가격(수요, 공급, 거래량 중요), 가치, 본질에 대해 논하고는


경매의 본질은 '부동산을 사는 하나의 방법'


일 뿐이라는 사실을 잊지 말라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나는 부동산 경매로 부자를 꿈꾼다! 이 책은 


​경매와 공매 차이점과 장단점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고 


​경매절차흐름도/매각 물건 명세서/현황 조사서/ 전입세대 확인서/토지현황 면사무소 질의서 등등 


​사진으로 싣어 놔 보기가 편하고 이해가 잘 됩니다.


​입찰하는 순서나 방법-> 명도!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라는 제목으로 평소 어려울 것 같고 무섭기도 한 명도 부분들이나 명도할 때 주의점,


​내용증명서 작성법과 발송하기, 인도명령 신청서 작성, 신청하기 등 쉽게 알려주어 명도의 두려움을 약간 덜어낼 수도 있을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실전경매아이템(돈 되는 실전경매 5가지 아이템)이라는 파트를 넣어 


​1. 아파트(주거용) 경매

2. 수익형 부동산

3. 농지

4. 임야

5. 특수경매


​들의 각 특징, 알아야 하는 점, 수익을 어떻게 내는지 자세히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경매 받은 물건들도 어떻게 활용할지도 자세히 알려주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처럼 경매에 관심 있는데 쉽게 이해하고 알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나는부동산경매로부자를꿈꾼다 #정병철 #정프로 #메일경제신문사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블로그 : https://blog.naver.com/jujubetreeswing/223511371596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