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뇌는 나이 들지 않는다 - 마인드맵 창시자 토니 부잔의 두뇌 사용 설명서
토니 부잔.레이먼드 킨 지음, 이영래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날씨가 더워져서 산속으로 친구들과 아님 가족들과


피크닉을 다니다 보니 며칠 책을 읽을 시간이 없었네요~


이제는 한동안 놀았으니 다시 책의 세계로 빠져봅시다~~ (너무 나이가 나오는 대사인가요? ㅎㅎㅎ)


나이 듬에 따라 갑자기 싱크대 앞에 서서 내가 여기 왜 왔더라


아님 친구들과 이야기하다가 뜬금없이 스무 고개를 시전하고 그 그그그 가수 있잖아


얼마 전에 결혼한... 어디 예능에 나오고... 이렇게 얼굴은 기억나는데 명사나 이름이,


이렇게 생각이 안난 경험들이 있으시지 않나요???


그럴 때 그냥 당연하게 나이 들어서 그런가봐 나이핑계를 대기 바빴는데...


당신의 뇌는 나이 들지 않는다 이 책을 읽고 난 후부터는 이럴 수도 없어졌다는...


좋아해야 하는 거 겠죠? ㅎㅎㅎ

얼마 전에 구입한... 제가 요즘 빠져있는 색상이랍니다..



당신의 뇌는 나이 들지 않는다 책 속에 기대수명기본표가 있는데 기대수명을 추정할 수 있다고 하네요~


책 읽기 전에 재미 삼아 해보세요~


TMI이지만 저는 91세가 나왔답니다. 120살까지 "건강하게" 살고 싶은 저로선 실망 힝~



제가 알고 있던 상식과는 전혀 다른 이야기라 당황하기도 하고


지적 호기심이 많은 저로선 반갑기도 했습니다.


뇌세포가 죽는다는 증거가 없다니... 소실되지 않는다는 것도 놀라운데 오히려 적절한 사고가 계속되면


각 뇌세포는 더 많은 연결 지점을 증대시키는 경향이 있다고 하네요~ 와우~


미국 국립노화연구소에서 21시~83세까지 남성을 대상으로 뇌 화학 연구를 진행했는데


건강하게 나이 먹은 뇌는 건강한 젊은 뇌만큼 활동적이고 효율적이라는 사실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당신의 뇌는 나이 들지 않는다 이 책은 이런 결과를 알려주고


앞으로 나이 핑계 대지 말고, 어떻게 뇌를 늙지 않고 더 증대시킬 수 있는 방법들을 차례차례


친절하게 알려준답니다.


놀라운 사실들도 많으니 뇌를 더 좋아지고 싶은 분들은 읽어 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당신의뇌는나이들지않는다 #토니부잔 #레이먼드킨 #비즈니스북스 #이영래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