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알리 쇼크 - 어떻게 시장을 점령하는가
김숙희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4년 4월
평점 :
오늘 날씨는 완전 여름날씨더라고요 이제는 반팔을 입고 다녀야할 것같아요
햇볕도 따가왔는데 비타민D를 먹기도 하는데 자연적으로 받고 싶어 피부도 가리지 않고 걸어다녀봤답니다 ㅋㅋ
미친거죠~ 내 피부 내 기미들 우왕 우선 건강하고 보자규요~^^
예전에 2015년인지 2016년인지 아파트 단지사이로 쿠팡차에 쿠팡맨이라고 씌여져있는 조끼를 입은 배달해주시는 분들을
간혹 간혹 봤었을 때 모하는 분들이지 쿠팡은 모하는 업체인거지 이런 의구심이 났던 기억이 났어요..
그런데 2024년 현재 쿠팡없이는 하루도 살 수 없는 쿠팡팬이 된 제가 되었죠... 월 쿠팡 요금이 올라도 그냥 사용할듯 합니다.
왜 갑자기 이 이야기를 꺼내놔면요... 테무나 쉬인 이야기를 듣고 모하는 업체지 하고 의문이 들고 한 번 살펴볼까하고
궁금증이 든 요즘이 예전에 쿠팡을 처음 접할 때와 겹쳐져서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테무, 쉬인, 알리바바에서 A/S가 빵이지만 버리는 셈치고 살 정도로 워낙 싸서 구매한다는 말들을 주위에서 많이 듣고 구매해보라고
추천도 많이 받았습니다. 아직 구매해보진 않았지만 여기서 플서스 A/S까지 좋아진다면 어떻게 판도가 바뀔지
그래서 알아보고 싶었습니다.
중국의 리테일 시장 구조와 앞으로의 미래전망이 어떨지
그 때 딱 나타난 알리쇼크 책 정말 보고 싶었던 책이였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스타벅스 잔과 함께 찍어봤어요 전 한국적인 저런 문양들이 좋더라고요~^^
알리 쇼크 이 책은 총 세 챕터로 구성되어 있고요.
첫째, 중국 리테일 산업 패러다임 변화와 각기 다른 중국 플랫폼의 변화 양상
둘째, 알리바바의 리테일 핵심 전략7가지
셋째, 중국의 리테일 시장을 공략하고 자신만의 경재력을 확보하기 위한 사업 방안과 생존 전략

무엇보다도 두번째 챕터 속 빅테크 리테일 7대 핵심 전략에서 알리바바를 예시로
중국 리테일 시장들의 성공 전략들을 상세하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알리바바 전략과 한국기업이 실제 협업했던 사례들도 풍부하게 넣어서 읽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중국 최신 리테일 업계가 궁금하신 분들이나 중국에 진출 준비하시거나 중국 비지니스 전개하실 한국 기업 종사자들..
나아가 앞으로 리테일 산업이 어떻게 진화할지 궁금한 저같은 일반인과 중국이 리드하는 리테일 산업 혁신을 통해
인사이트를 얻고자 하는 사람들 모두에게 좋은 책일듯 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제공받아 주관적인 제 의견으로 작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