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 쇼크 - 어떻게 시장을 점령하는가
김숙희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4년 4월
평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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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날씨는 완전 여름날씨더라고요 이제는 반팔을 입고 다녀야할 것같아요


햇볕도 따가왔는데 비타민D를 먹기도 하는데 자연적으로 받고 싶어 피부도 가리지 않고 걸어다녀봤답니다 ㅋㅋ


미친거죠~ 내 피부 내 기미들 우왕 우선 건강하고 보자규요~^^


예전에 2015년인지 2016년인지 아파트 단지사이로 쿠팡차에 쿠팡맨이라고 씌여져있는 조끼를 입은 배달해주시는 분들을


간혹 간혹 봤었을 때 모하는 분들이지 쿠팡은 모하는 업체인거지 이런 의구심이 났던 기억이 났어요..


그런데 2024년 현재 쿠팡없이는 하루도 살 수 없는 쿠팡팬이 된 제가 되었죠... 월 쿠팡 요금이 올라도 그냥 사용할듯 합니다.


왜 갑자기 이 이야기를 꺼내놔면요... 테무나 쉬인 이야기를 듣고 모하는 업체지 하고 의문이 들고 한 번 살펴볼까하고


궁금증이 든 요즘이 예전에 쿠팡을 처음 접할 때와 겹쳐져서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테무, 쉬인, 알리바바에서 A/S가 빵이지만 버리는 셈치고 살 정도로 워낙 싸서 구매한다는 말들을 주위에서 많이 듣고 구매해보라고


추천도 많이 받았습니다. 아직 구매해보진 않았지만 여기서 플서스 A/S까지 좋아진다면 어떻게 판도가 바뀔지


그래서 알아보고 싶었습니다.


중국의 리테일 시장 구조와 앞으로의 미래전망이 어떨지


그 때 딱 나타난 알리쇼크 책 정말 보고 싶었던 책이였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스타벅스 잔과 함께 찍어봤어요 전 한국적인 저런 문양들이 좋더라고요~^^



​알리 쇼크 이 책은 총 세 챕터로 구성되어 있고요. 


​첫째, 중국 리테일 산업 패러다임 변화와 각기 다른 중국 플랫폼의 변화 양상


​둘째, 알리바바의 리테일 핵심 전략7가지


​셋째, 중국의 리테일 시장을 공략하고 자신만의 경재력을 확보하기 위한 사업 방안과 생존 전략



무엇보다도 두번째 챕터 속  빅테크 리테일 7대 핵심 전략에서 알리바바를 예시로  


​중국 리테일 시장들의 성공 전략들을 상세하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알리바바 전략과 한국기업이 실제 협업했던 사례들도 풍부하게 넣어서 읽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중국 최신 리테일 업계가 궁금하신 분들이나 중국에 진출 준비하시거나  중국 비지니스 전개하실 한국 기업 종사자들.. 


​나아가 앞으로 리테일 산업이 어떻게 진화할지 궁금한 저같은 일반인과 중국이 리드하는 리테일 산업 혁신을 통해 


​인사이트를 얻고자 하는 사람들 모두에게 좋은 책일듯 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제공받아 주관적인 제 의견으로 작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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