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주차장 찾기
오한기 지음 / 작가정신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료 주차장 찾기

구글에서 무료 주차장을 검색했더니 갑자기 내 위치를 알리는 GPS가 뜬다. 어제도 기차를 타고 차를 두고 이동해야해서 주차장을 검색했다. 생각보다 우린 주차장 검색을 꽤 하는 듯하다.

작품에서는 주인공인 작가와 작가의 딸 주동, 그리고 아내 전진이 등장한다. 아내의 지방근무로 인해 남편인 전업 작가 주인공은 오늘도 육아를 하고 있다. 아이와 함께 놀이터에서 놀기도 하고 유치원 셔틀이 오는 곳까지 데려다 주기도 한다.

본업은 작가이지만 부업으로 생활비를 마련하려고 이리저리 기웃거린다. 마케팅 프리랜서로 블로그 광고 수입을 내기도 하고 무인문구 매니저, 음식 배달, 다이소 노브랜드 가성비 상품 리뷰 유튜브, 꽃 배달, 심지어는 파충류 반품 알바까지 하는 생활전선 전사?다.



p 31 무료 주차장을 찾으러 갑니다.

작가의 딸 주동, 주동의 친구 동주는 같은 아파트에 살고 있는 유치원 단짝 친구다. 아이들이 친하니 아빠들끼리도 강제적으로 친해졌다.

얼마후 유치원의 셔틀버스가 갑자기 증발하는 사건이 터져버렸다. 그 사건으로 작가는 아이를 위해 시간을 더 투자해야하는 바람에 생활에 엄청난 지장이 생긴다.

결국 동주 아빠 조나와 무료 주차장을 찾으러 다닌다.

p 45 아니…애초에 말이 안 되잖아요. 이렇게 조용한 동네에 그런 반전이 있다고요? 있다고 쳐도 너무 진부한데…주차용지의 실소유주가 원장이라니요? 그럼 주동 아빠 소설은요?

결국 이들의 관계는 서먹하게 되어버린다.

소설의 내용은 생활형 주제다. 육아와 병행해야하는 소설가의 애로가 소설의 세 이야기에 계속 흐른다.

그나저나 첫번째 이야기인 장과장과의 조우가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나만 궁금한건가? 이렇게 끝나 버리다니…작가에게 디엠이라도 보내야하는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