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평이면 충분하다 - 오래가는 브랜드의 한 끗 차이 입지 전략 센스
우창균 지음 / 블랙피쉬 / 2024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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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근래 글쓰기책과 자기계발서를 계속 읽어왔다. 우연히 부동산 관련책이 있어

얼른 서평대열에 참가했다.

차고에서 시작해 애플이 되었다가 아니라

차고에서도 애플이 될 수 있다.

P5

요즘은 브랜딩이라는 말이 트랜드가 되었을 정도로 굉장히 많이 쓰는 단어이다.

물론 저자도 브랜드와 부동산은 하나라 부동산을 잘 이해하는 브랜드는 장기적으로 성공할 수 밖에 없다고 말한다.

아파트 1층에 마켓을 열 생각 해 본신적 있으신가요?

출처 입력

기존의 생각들을 바꾸고

불편을 사업의 아이템으로 만드는 발생이 정말 탁월하다.

김승호 회장은 불편을 느끼는 것이 사업의 시작이라고 했던가


예전에 TV에서 남산아파트를 본적이 있다.

거주하시는 주민들의 인테리어 감각이 보통이 아니었다. 아마 그 주민들 중 한분이 아니었을까 생각한다.

BOMARKET은 아파트 1층에 싱싱한 채소와 과일 그리고 와인을 파는 파리를 연상시키는 소품들로 채워진 식료품 가게이다.

tip>

사람들의 눈에 띄지 않은 곳을 발견할 수 있는 안목을 가져야한다.

즉, 발품을 팔아야한다는 거다 하지만 조금 더 쉽게 접근한다면

기존의 편견은 깬 17층 카페도 있다.

얼마전 우리동네에 있는 느닷없이 있는 고층에 위피해 있는 카페를 다녀온 적이 있는 데 주위의 예쁜 뷰가 다 그 카페것이었다.

물론 좋은 점도 있지만 카페가 고층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다른 업장들과 사무실들과 협의되어야할 부분들이 많다고 한다.(물탱크, 배수관...)


가구와 오브제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이 들리는 라이프 스타일 편집숍인 '챕터원'은 참 특이하다.

모두가 자기 브랜드를 상징하는 색깔이나 로고를 대중들에게 각인 시킬 방법들을 찾으려고 노력하지만 여긴 오히려 브랜드의 이미지를 지우려고 했다. No Image가 중요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리고 입구를 숨기는 전략도 마련했다.

그 이유는 건물과 건물사이의 공간에 휴식과 여백의 메세지를 더하기 위해서 라고 한다.

낯선 도시로의 여행속에서 사람들이 붐비는 큰 골목을 지나 조금 한적한 곳의 편집숍을 보는 느낌의 책이다.

브랜드의 이야기와 부동산의 문제를 한 곳에 묶어놓은 책인 듯하다.

이제 편집숍이나 카페등을 오픈할 계획이 있는 그리고 요즘의 트렌드를 읽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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