팥빙수 눈사람 펑펑 4 팥빙수 눈사람 펑펑 4
나은 지음, 보람 그림 / 창비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팥빙수 눈사람 펑펑4/나은 동화/보람 그림/창비




호~ 호~ 추운 겨울밤 우리를 행복하고 웃게 만드는 귀여운 친구들, 팥빙수 눈사람 펑펑과 북극곰 스피노가 돌아왔다! 이번에는 눈꽃 축제에서 벌어지는 스페셜 스토리가 기다리고 있다. 펑펑과 스피노가 눈꽃 축제장 동동마을로 출발하는 설렘에서 여러 친구들을 만나 펼쳐지는 즐거움, 걱정, 모험까지 이야기가 풍성하다.







펑펑과 스피노의 케미는 여전하고, 마법 안경으로 궁금증을 해결하려는 친구들의 사연은 눈꽃 축제와 연계되어 좀 더 특별했다. 반짝반짝 빛나는 안경이 아닌 다른 안경까지 등장하여 어린이 독자가 생각하고 판단하는 능력을 키워주고 있다. 원하는 것을 볼 수 있지만, 조건이 붙었던 마법 안경. 그 불문율을 깨고 소원을 들어주는 펑펑과 이를 걱정하면서도 펑펑을 믿고 기다려주는 친구들의 모습에서 건강하고 바르게 성장하는 어린이의 내일을 엿볼 수 있었다.







그토록 바라던 눈꽃 축제에서 만나게 되는 친구들, 여울이, 윤아, 하늘이. 그들의 소원을 들어주고 꿈도 응원하면서 함께 축제를 즐기는, 환상적이고 모험 가득한 서사가 펼쳐진다. 눈꽃 축제답게 얼음조각상, 트리 빙수, 눈썰매 대회 등등 볼거리, 먹거리, 행사가 알차게 진행된다. 어린이 독자에게 겨울 나들이의 묘미를 시원하게 선사하면서 대망의 보물 찾기 대회까지 숨 가쁘게 달려온다.







<팥빙수 눈사람 펑펑> 시리즈의 강점은 다양한 성향과 취향을 지닌 어린이들이 등장하여 이야기를 이끌어나가는 거라 생각한다. 생각이 많은 여울이, 모험과 도전을 즐기는 윤아, 해외여행을 꿈꾸며 저만의 방법을 찾으려는 하늘. 이 친구들을 만나면서 어린이 독자도 자신이 좋아하는 게 무엇인지, 잘 하는 게 무엇인지, 하고 싶은 게 무엇인지 천천히 생각해 보고 답을 찾아갈 수 있다.


조심스럽고 겁이 많은 여울은 단호한 목소리로 하늘이의 잘못을 말하고, 실망한 윤아에게 진심 어린 위로의 말을 건네기도 한다. 수많은 모양과 색깔을 품고 있는 어린이들을 사랑스럽고 유쾌하게 그려낸 <팥빙수 눈사람 펑펑> 시리즈 네 번째 이야기를 어서 만나러 떠나보자. 스피노가 놀라운 조각 실력을 보여주는 건 비밀!



다들 눈꽃 축제에서 만나!

펑펑과 스피노와 같이 신나게 놀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