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비밀 케이스릴러
이종관 지음 / 고즈넉이엔티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당신의 비밀/ 이종관 지음/ 고즈넉이엔티




역시 이종관! 

캐릭터 간의 숨 막히는 긴장감이 읽는 내내 압박해온다. 대영이 되었다가 해인이 되기도 하면서 등장인물에 동화하여 이야기 속으로 빨려 들어가게 된다. 한번 든 책을 좀처럼 내려놓을 수가 없었다. 글과 함께 호흡하며 절정을 향해 치닫게 된다. 


드디어 밝혀지는 진실


하지만 문 앞에서 망설이고, 문을 연 후에도 서성이는 대영과 해인을 보면서 '비밀'이 지닌 힘을 새삼 실감할 수 있었다. 



비밀은 언젠가 몸통을 흔드는 꼬리가 되어 당신을 무너트린다




범죄 스릴러인 <당신의 비밀>은 토막살인 사건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우연히 알게 된 '비밀'을 거래하는 사이트 '당신의 비밀'을 둘러싼 반전극이다. 


어떤 사실도, 어떤 누구도 믿지 못할 상황에 처한 대영과 해인 부부는 사건의 본질에 다가서고자 애쓴다. 등장인물들은 잘 짜인 게임 속 말처럼 범인의 의도대로 생각하고 움직인다. 도대체 어떻게 이들을 원하는 대로 행동하게 만드는 것일까? 대영은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찾고자 불구덩이로 뛰어든다. 




비밀의 가치는 나눌수록 작아지니까요.



단순히 아내를 위해 진범을 잡으려고 했을 뿐인데 진범의 계획에 이용당하는 형사 대영. 이종관 작가는 형사로서, 남편으로서, 개인으로서 '대영'이라는 인물을 면밀하게 그려낸다. 

유능한 형사이지만 가정에는 소홀한 알코올중독자인 그는 아내의 불륜을 형사의 촉으로 감지한다. 하지만 그는 아내의 뒤를 미행하면서도 술을 끊지 못한다. 

중독으로 기억이 끊기는 상황까지 치달아도 끊지 못하던 술, 그 술이 다른 무언가로 대체되는 순간 전율이 온몸을 휘감았다. 충격적이면서도 이해가 되는 대영의 선택에 압도되었다. 





세상에 혼자만 알고 있는 비밀은 없거든요.

대단한 권력이군. 

비밀은 그래서 치명적이죠.





이야기는 시작부터 조여오던 긴장과 속도를 끝까지 놓치지 않고 독자들을 단숨에 결말로 이끈다. 선악의 이차원적 구도가 아닌 보통 사람들의 비밀이 어떻게 무기가 되는지를 설득력 있게 그려내고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비밀'을 '비밀'로 거래한다. 섬뜩한 상상이지만, 비밀이 어떻게 몸통을 흔들어 무너트리는지를 미리 맛본 자로서 씁쓸한 여운을 즐기고 있다. 




한 번이라도 남의 비밀을 쥐고 흔들어보면, 

절대 못 끊어요.

비밀은 마약 같거든요.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