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 마스터 1 - 드래곤 스톤의 선택 드래곤 마스터 1
트레이시 웨스트 지음, 그래엄 하웰스 그림, 윤영 옮김 / 다산어린이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드래곤 마스터는 네가 선택하는 게 아냐.

너의 드래곤이 널 선택할 거야!"

 

 

드래곤 마스터 - 1. 드래곤 스톤의 선택/ 트레이시 웨스트 글/

그래엄 하웰스 그림/ 다산어린이


 


어린이 독자에게 짜릿한 모험을 선사할  【드래곤 마스터】 시리즈 첫 권을 만났다.

드래곤은 동서양을 막론하고 강인한 힘과 놀라운 능력을 지닌 존재로 경외의 대상이다. 하지만  【드래곤 마스터】  시리즈에서 드래곤은 놀라운 능력으로 미지의 세계를 어린이와 함께 여행하며 성장하는 친구이자 동료이다. 드래곤과 함께 하는 어린이들은 드래곤 심장을 가진 여덟 살 정도의 아이들로, 드래곤 스톤이 알려주어 용감한 롤랜드 왕의 드래곤 마스터가 되었다.

 

 

 

 

시리즈는 영문도 모른 채 성으로 가게 된 드레이크 드래곤 마스터와 드래곤 웜의 만남으로 시작한다. 이미 성 안에는 다른 드래곤과 드래곤 마스터가 여럿 있는 상황에 새로 합류한 드레이크와 웜은 당황스럽고 곤혹스럽기만 하다. 불을 내뿜는 벌컨, 물을 내뿜는 슈, 빛을 내뿜는 케프리. 다른 드래곤들은 이미 드래곤 마스터와 친해져 제각각 능력을 갈고닦고 있다. 하지만 이제 막 드래곤 마스터가 된 드레이크나 억지로 잡혀온 웜은 아무런 능력을 선보이지 못하는데……

 

 

 


드레이크는 가족들과 양파 농사를 짓던 아이였다. 글을 읽을 줄은 알지만, 쓸 줄은 몰라 로리에게 비웃음을 산다. 멋진 외양을 지닌 다른 드래곤과는 달리 드레이크의 드래곤 웜은 이름처럼 큰 지렁이같이 생겨서 놀림당한다. 하지만 드레이크는 웜을 정성껏 손질해 주고 쓰다듬어주면서 친밀감을 쌓는다. 웜도 드레이크에게 마음을 여는 게 보인다.


 

 

 

첫 번째 이야기에서는 다음에 벌어질 커다란 위험의 전조가 보였다. 보잘것없어 보였던 웜의 놀라운 능력이 드러나고, 드레이크가 웜과 깊은 교감을 하게 되면서 드래곤 마스터로서 각성하게 된다.

 

 

평범한 농부 아이가 드래곤과 함께 훈련하고 능력을 키우는 드래곤 마스터가 되는 판타지 세상이 펼쳐진다. 넓은 세상을 경험하면서 많은 변화가 찾아온다. 우러러보았던 롤랜드 왕을 다시 보게 되고, 글씨도 배우고, 위험천만하지만 웜과 함께 하는 시간이 소중해졌다. 이제 막 드래곤 마스터로서 한걸음 내디뎠을 뿐인 드레이크 앞에 어떤 모험이 기다리고 있을지 생각하니 벌써부터 가슴이 두근거린다.

 

미국 초등학교 선생님들이 읽기 독립용으로 추천하는 책!

 【드래곤 마스터】 그 흥미진진하고 긴장감 넘치는 모험이 이제 시작되었다. 제대로 즐겨보자!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