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생은 두 컷 만화 - 마이웨이 누누씨의 할 말은 하고 사는 인생
누누씨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2년 10월
평점 :
마이웨이 누누씨의 할 말은 하고 사는 인생
이번에 <인생은 두 컷 만화> 서평단 활동을 하게 되었는데 누누씨 손에서 탄생한 귀엽고 깜찍한 캐릭터들이 깜찍하고 대범한 발언들을 하는, 크로스 매칭이 자연스러운 매력적인 책이었습니다. 그래서 우리 집 Z세대들에게 보여주었습니다. "너무 귀엽지 않아?" "아, 이 캐릭터 알아요." 신기한 발견이라도 한 듯 요란스럽게 보여주었던 저는 민망했답니다. SNS를 잘 하지 않는 저만 몰랐던 겁니다. ^^a
인생은 두 컷 만화/누누씨 글.그림/중앙books
13만 팔로워 OMZ 세대 선정 요즘 가장 핫한 만화!
우주 최강 귀요미상 수상
책 표지 앞에 떡! 하니 이런 수식어들이 있었건만, X세대인 저는 눈이 침침한 지, 보고 싶은 것만 보이는 건지 그냥 스쳐 지나갔네요. 하지만 덕분에 우리 집 Z세대들과 누누씨 이야기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짧은 기간에 많은 이들의 공감과 호응을 이끌어내는 저력을 보여준 누누씨! 게으르고 염세적이면서도 사랑과 희망을 믿고 오늘을 버티며 살아가는 이들의 모습을 그대로 담아낸 듯한 만화 그리고 뻥~ 뚫리는 사이다 같은 발언에 위안과 대리만족을 느끼게 됩니다.
이 책은,
1. 쉿! 우리만의 고민 해결책
2. 인생 살기 짱 쉽다!!
3. 꼬옥 안아주면 되~ ♡
총 3 Part로 이루어졌습니다.
누누씨, 덕춘-덕자-덕희 세쌍둥이 토끼, 식이
총 5명?의 캐릭터들이 두 컷 만화를 책임지고 있답니다.
놀랍게도 이 캐릭터들은 익숙한 툴인 '그림판'에서 탄생하였습니다. 책 시작 부분에서 누누씨가 친절하게 <토끼 그리는 법>을 설명하고 있지만, 정말 마법의 손을 가진 사람만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림판으로 그린 만화라는 생각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신기하면서도 친숙한 만화로 사랑스러움을 장착하고 다가옵니다.
PART1은 인☆에서 받은 고민들에 대한 해결책을 풀어내고 있습니다. 진지한 세상사 고민부터 시시콜콜한 개인적인 고민까지 각양각색입니다. 누누씨는 고민들 하나하나에 똑같은 태도와 무게로 해결책을 담아냈네요.
읽다 보면 고개를 끄덕이고 웃게 되는 답변들
그리고 자신만의 고민을 짤로 직접 그려보는 페이지가 있습니다. 지금 이 순간 머리를 아프게 하는 고민이 있다면 한번 그려보면 좋을 것 같아요. 강의를 듣거나 책을 읽으면 꼭 나오는 활동, 그만큼 자신을 들여다보는 시간이 익숙하지 않은 우리이기에 일부러라도 마주해 보려는 노력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고민이 해결되지는 않더라도 조금은 덜어낼 수 있을 거예요.
마이웨이 누누씨의 할 말은 하고 사는 인생 기조를 확실하게 다루고 있는 부분은 PART2입니다.
누구나 한 번뿐인 인생을 너무 내달리지도 말고, 쉽게 살려고도 말라며, 당근과 채찍을 번갈아가면서 처방하고 있습니다. 뜨끔하다가 푸하하하 웃음을 터트리다가 눈물도 찔끔거리면서 읽게 되네요.
사랑 넘치는 그림으로 시작하는 PART 3. 꼬옥 안아주면 되~ ♡입니다.
요즘 세대의 '사랑'에 대한 생각을 알 수 있었습니다. 재치 넘치고 당당하게 마음을 표현하는 사랑이 여기저기에서 피어났습니다. 고민과 걱정은 내려놓고 행운과 사랑을 안고 당당히 가슴 펴고 살아가자고 토닥여주는 책입니다.
덕춘, 덕자, 덕희 토끼들과 식빵 식이와 같이 자신의 꿈을 이뤄나가고 있는 누누씨가 전하는 메시지가 힘찬 응원이 되네요. 깜찍한 토끼 세쌍둥이와 간간이 인사 나누는 사이가 될 것 같습니다.
고민, 걱정은 넣어둬. 우리가 대신해줄게. 힘들면 언제든 찾아와!!!
<출판사에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