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씽씽 갓도그 - 아침독서 추천도서 선정 ㅣ 고래책빵 그림동화 20
홍미령 지음, 박은주 그림 / 고래책빵 / 2022년 4월
평점 :
여수 절경과 특산물을 흥 넘치게 담아낸 그림책을 소개합니다. 『씽씽 갓도그』
음악과 즐거움이 함께 하는 여수를 재미나게 보여 줄 수 있는 그림책을 만들고 싶었다는 홍미령 작가님의 소원이 이루어졌네요. 샌드 아티스트 박은주 작가님의 색연필화와 여수에서 버스킹을 하던 가수 이승현님의 동요가 더해져 볼거리, 들을 거리가 풍성해졌습니다. 색연필로 그려진 여수의 풍경과 재치와 상상력 넘치는 캐릭터 갓도그, 핑크용이 눈을 즐겁게 합니다. 일상적인 미술재료로 이렇게 예쁜 그림책이 탄생하다니, 우리 집 가족 모두 신기해했답니다. ♥
씽씽 갓도그/홍미령 글/박은주 그림/이승현 노래/고래책빵
고향이 전라남도로 가족들과 친구들과 여행 다녔던 여수를 이렇게 귀여운 갓도그와 함께 책으로 만나니 추억이 새록새록 돋아나네요. 그리고 우리 세대는 여수 하면 "여수 밤바다 이 조명에 담긴 아름다운 얘기가 있어~." 노래가 자연스레 떠오르는데 이제는 씽씽 갓도그 밴드의 신나는 노래를 흥얼거리지 않을까 싶네요. 어떤 노래인지 궁금하시나요? :D 얼른 책을 펼치고 QR코드를 인식시키면 신나고 흥겨운 갓도그 밴드 공연을 감상할 수 있어요.
여수의 특산물 '돌산갓'
동일한 발음의 전통 갓과 신을 뜻하는 영단어 God을 활용한 언어유희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생소한 '갓'을 재치있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시원한 돌산갓김치를 참 좋아하는데 색다른 요리법까지 알려줍니다.
다도해 여수 365개의 섬
여수 주위에 있는, 수많은 아름다운 섬들이 등장하는 '섬섬투어송'을 듣다 보면 두 눈으로 절경을 구경하고 싶은 마음이 꿈틀거려 한시라도 빨리 여수로, 거문도로, 오동도로, 하화도로 떠나고 싶어집니다. 섬이 많은 줄만 알았지, 각기 다른 특색을 지닌 섬들을 살펴볼 생각은 미처 못 했네요.
<세계 갓 섬축제 GOD 밴드 오디션>에 참가하기 위해 열심히 연습하는 씽씽 갓도그 밴드 멤버들을 따라 모험과 음악을 즐기고 '갓'을 요리하다 보니 어느새 대망의 오디션 날이 되었네요. 과연 씽씽씽~ 씽씽 갓도그 밴드는 최고의 갓 밴드가 될 수 있을까요?
그동안 알지 못했던 여수의 색다른 매력을 느끼게 해준 『씽씽 갓도그』
여수의 유명한 관광지, 조형물 등이 내용에 맞게 각색되어 등장하니 찾아보는 재미를 놓치지 마세요. 아름다운 해안 도시 여수를 애정 어린 시선으로 담아낸 그림책으로 떠나는 여행은 어떠신가요? 예쁜 그림과 흥겨운 음악 그리고 귀여운 갓도그들까지 놓치면 아쉬울 겁니다. 암요!!!
<출판사에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