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어민처럼 말하는 올쏘의 일상 영어 : 원어민의 일상 표현 - 진짜 영어 말문이 트이는 네이티브의 쉬운 영어 회화 원어민처럼 말하는 올쏘의 일상 영어
김지은 지음 / 북스고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쏘의 영어> 채널을 운영 중인 유튜버인 쏘피쌤의 책 『올쏘의 일상 영어』

- 진짜 영어 말문이 트이는 네이티브의 쉬운 영어 회화 - 부제처럼 원어민이 자주 사용하는 일상적인 표현들을 소개하고 있다.

 

올쏘의 일상 영어 - 원어민의 일상 표현/김지은/북스고
 

언어를 배우는 궁극적인 목적은 그 언어를 사용하는 이들과 대화를 하기 위함이다.

물론 교과목으로 만나는 영어를 통해 회화를 잘 하는 경우는 흔치 않다. 초등학교 3년, 중학교 3년, 고등학교 3년 기본적으로 9년 동안 영어 과목이 교육과정에 속해있는 우리나라인데도 대부분 영어로 대화하는 것을 두려워한다.

나 또한 정규 교육 과정을 통해 긴 시간 영어를 배웠지만 여전히 두렵다. 해외여행을 갈 때마다 긴장되고 떨린다. 그래서 틈틈이 영어 회화책도 보고 아이들과 영어 동화책을 읽지만, 영작을 하거나 회화를 하는 데 두려움은 줄어들지 않는다. 그러던 중 『원어민처럼 말하는 올쏘의 일상 영어 - 원어민의 일상 표현』 서평단 소식을 들었다. 호기롭게 도전하여 책을 받아 도움을 받게 되었다.

 

10살에 미국으로 유학을 가서 초·중·고·대학교를 나온 저자는 이렇게 충고한다.

When in Rome, do as the Romans do.

로마에 가면 로마법을 따르라.

영어, 있는 그대로 받아들여라. 영어를 공부하는 데 한글에 빗대거나 비교하지 않고 영어의 룰을 그대로 따르기를 권한다.

① 영어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였는가?

② 영어를 꾸준히 공부했는가?

③ 영어를 반복적으로 공부했는가?

④ 영어를 많이 접했는가?

⑤ 영어를 여러 방식으로 많이 접하고 써보는지 판단하자.

⑥ 영어를 틀리는 것이 두려운가?

위의 6가지 질문에 당당하게 대답할 수 있는 이들은 이미 원어민 수준의 영어를 구사할 것이다. 언젠가는 당당하게 대답할 수 있는 그날을 기약하며 차근차근 책 내용을 따라가 보았다.

 

『올쏘의 일상 영어』는 크게 3가지 주제로 꾸며져 있다.

 

Chapter 01에서는 원어민이 사용하는 표현들을 알려주고 있다.


일상에서 활용도가 높은 표현들을 소개해 주고 있다. 표현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대화 예시를 통해서 이해를 돕는다.

소개된 표현 중 하나를 살펴보면, 진짜야? 정말이야? 진심이야?라는 표현으로 You serious? Seriously? Really? 을 사용한다. 올쏘 꿀팁으로 톤을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다양한 뉘앙스를 가진다고 알려준다. 톤을 올리느냐, 내리느냐, 질문도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달라지게 된다. 뉘앙스의 차이는 미드 등을 보면서 많이 들어야 확실하게 차이를 알 수 있다. 상세한 설명, 꿀팁, 대화 예시를 통해 성실한 학습을 이끈다.

 

Chapter 02에서는 친한 사이에서 편하게 사용하거나 격식을 갖춰야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표현을 소개한다.


고맙다는 말을 들으면 답변으로 교과서 지문에서는 대부분 You're welcome으로 나오는데 다른 표현은 없는지 궁금했다. Don't mention it, No problem, No worries, Don't worry about it, It's nothing, My pleasure. 와우~ 정말 다양한 표현이 있었다.

 

Chapter 03에서는 헷갈리는 영어, 실수하는 영어 표현과 원어민 일상 표현을 소개하고 있다.


한국인들이 헷갈리는 단어, 자주 하는 문법 실수, 꼭 알아야 하는 전치사, 원어민의 일상 표현으로 구성된 이 챕터는 중요한 포인트를 콕콕 짚어주는 알맹이다. 우리가 헷갈리는 미국식 표현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영어는 무조건 재미있게 공부해야 한다고 강조하는 저자!

학교에서 공부하는 학생이 아닌 만큼 넘치는 콘텐츠, 방법들 중 자신의 성향, 취향에 알맞은 공부 방법을 찾아보는 게 중요하다. 그리고 한 번에 그치지 않고 두 번, 세 번... 될 때까지 반복하는 연습을 잊지 말아야겠다. 『원어민처럼 말하는 올쏘의 일상 영어 - 원어민의 일상 표현』 이 책도 여러 번 반복해서 봐야 할 책이다. 천천히 꾸준히 하지만 즐겁게 공부하는 영어책을 원하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출판사에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