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아이
안녕달 지음 / 창비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제본을 받고 심쿵! 이렇게 예쁜 가제본을 본 적이 없어서요.

바로  「눈아이」 , 안녕달 작가님의 그림책이랍니다.

추운 겨울날인데도 이상하게 하얗게 싸인 눈을 보면 포근한 기분에 빠져들어요.

그런 기분이 책 읽는 시간 내내 함께 하는 순수한 그림책이네요.



눈아이/안녕달/창비



온 세상이 하얗게 뒤덮인 날, 아무도 걷지 않은 하얀 눈길을 뽀드득뽀드득 밟으면서 학교 가는 길.

빨간 장갑과 초록색 목도리로 몸을 감싼 채 걸어가고 있는 아이 옆에서 들려오는 뽀득뽀득 소리.

어?

잘못 봤나? 싶지만 학교 끝나고 돌아가는 길에 마주한 그 아이.

또다시 뽀득 뽀득.

이렇게 아이와 눈아이는 만났네요.


 


 

 

동글동글한 눈아이와 동글동글한 아이가 눈을 마주치며 말하고 웃고 노는 그 모습에 저도 동글동글해졌어요.

우아~ 우아우아~~ 우아우아우아~~~

저도 모르게 입을 벌리고 따라 하고 있네요.

연필로 꾹꾹 눌러쓴 글씨로 아이와 눈아이의 말을 표현해서 더 친근하게 다가오고 배경그림과도 잘 어울려요. ♡


아이와 눈아이가 함께 하는 시간이 눈처럼 쌓이면서 우정이 싹트고 그리움이 양분이 되어 드디어 반가움을 꽃피우는 순간, 저도 같이 활짝 미소 지었습니다.


 


 


편안한 색감과 부드러운 터치로 미묘한 감정들을 표현한 그림책으로, 아이들이 순수한 존재와 나누는 우정을 잘 포착해서 그려내고 있습니다.

자신의 손을 꼭 잡은 아이, 다른 친구들을 보고는 쓱 손을 빼는 아이를 보면서 건네는 눈아이의 질문에 콧날이 시큰했네요.

날씨에 따라 몸이 변하는 신기한 눈아이를 지켜보다 보니 어느새 계절이 바뀌었어요.

 

찾았다!

다시금 시작된 그들만의 이야기가 궁금하지만 쉿!

몰래 감춰두고 혼자서 보고 싶은 보물 같은 그림책이지만 좋은 건 다 같이 봐야겠죠.

안녕달 작가님의  「눈아이」


호~ 서로의 온기가 그리운 계절에 만나는 신비로운 친구, 눈아이를 통해 마음에 따스한 기운을 채우는 시간을 가져보시는 건 어떨까요? 올겨울에는 아이와 같이 눈사람과 눈빵까지 맛있게 만들어야겠어요. :D

 

<출판사에서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