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코드 브랜드 디자인 방법론
브랜드는 문화를 보유하고 있다. 문화는 인간의 정신적 발전 상태에 영향을 주며 나아가 브랜드가 문화를 형성한다면 소비자들의 삶의 중요한 일부분이 될 수 있다.
이런 관계를 모든 브랜드가 갈망하고 있다. 그리고 이런 관계를 구축하여야 글로벌 브랜드가 될 수 있다. 즉, 글로벌브랜드는 다양한 문화권의 소비자들에게 삶의 일부분이 되어야 한다.
이런 조건은 글로벌 브랜드 외에 모든 브랜드에 적용되는 내용이다. 성공적인 브랜드를 구축하고 싶다면 브랜드를 타깃 소비자들의 삶에 있어 일부분이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
그러므로 본 저서에서 제안하는 문화코드 브랜드 디자인 방법론(Cuture Code Brand Design Methodology: CCBD)은 체계적이고 논리적으로 연구할 수 있는 방법이다. - P1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