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쉬톡의 공습 - 알리, 테무, 쉬인, 틱톡샵의 실체와 우리의 대응 전략
박승찬 지음 / 더숲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네 마리 작은 용' 알테쉬톡! 알리 익스프레스(AliExpress), 테무(TEMU), 쉬인(SHEIN), 틱톡샵(TikTok shop) 중국 이커머스의 급부상...

이 네 마리 용이 빠른 성장세로 세계 시장을 사로잡은 원인은 과연 무엇인가?

종종 인스타에 올라오는 피드를 따라 들어가 봤던 테무나 알리 익스프레스... 너무 싼 가격에 물품을 구입하려다 너무 싼 만큼 문제가 있겠지 하고 구매를 포기했던...

그랬던 중국의 저가 이커머스 업체들이 놀라운 성과를 거두고 있나보다 이런 책이 나올 정도인걸 보니...

이 책은 이 중국의 저가 이커머스 업체인 네 마리 용 알리 익스프레스, 테무, 쉬인, 틱톡샵의 성장 원인과 그들의 전략과 시스템, 미국과 중국의 이커머스를 중심으로 한 경제 전쟁, C커머스의 공략에 대한 우리의 대처 방안 등 중국의 이커머스 업체의 급성장이 가져온 영향 등에 대해 서술해 놓은 책이다.

아직은 품질 문제 등 중국 이커머스 업체들의 성장이 반짝 성장이 될 수도 있다는 생각이 없지는 않겠지만 사오미라는 중국 상표의 사례에서와 같이 품질문제가 차차 개선되어 나간다면 중국 이커머스 업체들이 세계 유통을 장악할 수 있다는 것은 상상 못할 일은 아닌 것 같다.

이 시기에 한번쯤 읽고 세계 경제의 한 흐름을 느껴보는 것도 알찬 기회가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든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