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헛스윙 - 지치면 지고 미치면 이긴다
이희천 지음 / 딥앤와이드(Deep&WIde) / 2024년 2월
평점 :
저자는 자신이 생각하는 성공과 무기력한 사람에게 필요한 동기 부여를 꾹꾹 눌러 담았다고 이 책을 소개하고 세상은 결과가 중요하다고 하지만 성장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과정을 알아야 하고 그 과정을 직접 밟을 수 있어야 한다고 말한다.
루저는 모든 것을 부정하고 자신의 못남도 숨긴다. 반대로 위너는 인정하고 피하지 않고 직시한다. 아무 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위기에 빠졌을때 그 사실을 인정하고 생존에 빌요한 것을 먼저 찾자. SNS에 속지 말자, 생각에 의지하지 말고 움직여라, 훙내만 내지 말고 진짜 가치를 찾자, 도전을 두려워 하지 말자고 이야기한다
자신의 부족함을 인정하고 항상 노력하자, 겸손한 자세로 변화를 시도하자, 차근차근 단계를 밟아나가자, 피하지 말고 부딪혀보자, 신뢰를 구축하자, 부끄럽지 않는 하루를 보내자, 아는척 하지 말자, 오만하지 마라, 꾸준하자, 여유는 본인 자신이 만드는 것이다, 보이는 것에 의지하지 마라, 모멸감을 약으로 삼아라, 다양한 사람들을 밀나자, 불필요한 관계는 정리해라, 자신감을 기르자 등의 성공을 위한 조언을 이야기한다.
고통은 성장을 갖어온다, 자신에게 엄격하라, 끈기와 꾸준함을 기르자, 재능보다는 꾸준함, 배움에 갈망을 느껴라, 자신의 가치를 높여라, 주위 사람과 조화를 이루자, 상처 없는 굳은살은 없다, 좋은 사람을 만나려면 더 좋은 사람이 되자, 잘 들어주는 사람이 되자, 혼자 서는 연습을 해라, 돈을 소중히 여기자, 진짜 친구를 갖자, 체력을 길러라, 부정적 생각은 버려라, 울고 싶을때는 실컷 울자, 안정은 생각이 아니라 행동에서 온다, 상상력을 키워라, 나를 사랑하자, 한우물을 파라, 인생에 안타나 홈런을 많이 치고 싶다면 헛스윙을 두려워하지 마라 등 많은 조언들이 담겨져 있다.
이 책은 자신이 사업을 하면서 느낀 점에 대해 짧은 이야기들로 성공을 위한 조언들을 해주고 있는 책이다. 성공한 사람의 따끈따끈한 조언이니 만큼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젊은이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이라는 생각을 하며 읽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