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거지
박재석 지음 / 온베스트먼트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는 11년간 근무했던 직장을 그만두고 부동산 경매를 시작했고 부동산 경매 13년의 경험을 함축하여 놓았다며 이 책을 설명하고 있다.

누군가는 수익을 내고 누군가는 손실에 세금폭탄에 '재테크 거지'가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

유혹에 흔들리지 않는 내공, 가상화폐의 위험성, TQQQ, SQQQ의 위험성, 흩어진 재테크 무너진 내 인생!

동생의 아파트 경매 경험을 통한 경매 과정과 저자의 관점 등에 대해 대화하는 형식으로 쉬운 언어로 설명하고 있다.

공동입찰, 국가정보시스템인 토지이음 사이트를 통한 토지이용계획 열람, 경매 낙찰 이후 서로 간의 이해관계 해결절차에 대해 자신의 사례를 제시하고 경매 절차와 낙찰 수 이해관계 해결절차에 대해 상세한 사진과 마치 부동산 전문가가 나와 일대일로 앉아서 대화하듯이 친근한 대화체 언어로 상세하면서도 알기쉽게 설명하고 있다.

공유물분할청구소송, 부당이득반환청구소송 등 경매 낙찰 이후 이해관계 해결절차에서 겪을 수 있는 소송에 대해서도 사례를 통해 간접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있다.

그 중에서 삼성디지털프라자의 월세라는 부분은 상당히 인상적이었다. 핸드폰 메시지에 찍힌 삼성으로부터 들어온 월세 입금 문자! 부동산 관련 서적임에도 왜만한 에세이나 소설보다도 흥미진진하고 재미를 주는 책이라는 것은 분명한거 같다.

많은 경매 낙찰과 이해관계 해결 과정에 대한 사례들에서 경매에 대해 이야기를 통해 배우고 그 안에서 인생과 삶을 배울 수 있는 독특한 책이었다고 소개하며 서평을 마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