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대화의 기술 - 상대의 마음을 여는 설득법
김주영 지음 / 다담북 / 2013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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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춤형 대화의 기술

 

 

 

대화의 기술도 필요한 것일까? 라고 생각했던 적이 있다.

결론부터 말하면 대화의 기술...정말 필요하다고 생각을 한다.

기회가 된다면 따로 그 방법을 배우고 싶은 생각도 든다.

 

일반적으로 생각하기에 대화하면 그냥 우리가 주고받는 일상적인 이야기도 대화라 생각할 수 있지만 거기에도 필요한 대화의 기술이 있다고 생각을 한다. 

 

 

책에서 만날 수 있는 대화의 기술이란  상대방의 성격이나 직위, 품성에 따라서 응대를 하는 방법도 달려져야할 것 같은데 인간관계에 있어 대화의 기술에 따라서 성공여부도 달라질 수 있다고 하니 정말 살아가면서 필요한 기술이 아닐까 싶다.

 

 

대화의 기술 시작은 대화의 기본원칙과 자세에 대한 내용으로 반드시 알아야 할 대화의 기본원칙과 대화의 목적을 이루게 만드는 방법, 그리고 상황에 따라서 대화의 기술로 칭찬할 때 질책과 비판을 할 때 설득할 때 등으로 구별되어 있어 필요한 대화의 기술먼저 읽어봐도 좋을듯하다.

 

 

많은 대화의 기술중에서 가장 배워보고 싶은 기술로 '대화가 막히거나 난관에 부딪혔을 때'로 난관을 유머로 넘기면서 대처하는 것과 상대의 우월감을 자극하고 웃으면서 빰칠 때 주의할 점, 중도 논법으로 설득하는 기술에 대한 내용도 담겨 있다.

 

 

사실 대화에 있어 자연스럽게 시작하는 방법으로는 상대방의 호감을 얻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을 하는데 과목하면서 할 말을 하는 사람이되는 것, 예의 바른 사람이되어야 하고, 성공한 사람처럼 행동하고, 자신의 약점을 인정하는 등의 기술을 알려주면서 상대방의 호감을 얻을 수 있도록 설명한다.

 

 

어떤 기술이든 이론적으로 배웠다고해서 모두 성공할 수 있는 건 아니겠지만

이런책을 한번 읽고 덮어버리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가까운곳에 두고 반복해서 읽다보면

자신의 성격도 바뀔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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