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부부가 달라졌어요
EBS 부부가 달라졌어요 제작진 지음 / 김영사on / 2013년 2월
평점 :
품절


EBS 부부가 달라졌어요

 

 

예전에 이 프로를 직접 본 적이 있다. 방송을 보면서도 정말 이런 부부들이 있을까? 싶기도 하고 혹시 방송을 위해 설정한 부분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했었다. 그런데 그것은 모두 실제상황이었다. 이런 방송을 보면서 나와 남편의 관계를 되돌아보게되었다.  닭살커풀은 아니지만 그래도 이 정도면 좋은 부부관계를 유지하고 있다고 생각을 하는 편이었다.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라는 프로 때문일까? '부부가 달라졌어요'라는 프로가 굉장히 익숙하고 어떤 부부들이 나올까 궁금하기도 했고 우리부부의 관계는 이 정도면 괜찮은걸까... 궁금해서 몇 번 보기는 했는데 챙겨 보고 싶을만큼의 프로는 아니란 생각이 들었는데 이렇게 책으로까지 나왔다니 생각보다 위기의 부부들이 많은걸까?.. 싶어 읽어보게되었다.

 

 

결혼할 당시만해도 사랑만 하면 뭐든 다 이겨낼 수 있다고 생각을 하며 달콤한 신혼생활을 시작한다. 하지만, 서로 다른 가치관의 남녀가 만나 생활을 한다는 건 결코 쉽지 않다. 배려를 해야 하고 이해를 해야 하는 부분도 굉장히 많다. 이런 문제가 있을때마다 대화로 풀어간다면 별 문제는 없겠지만 서로 잘 해보자고 시작된 대화는 서로에게 상처만주고 끝나는 경우가 많고  그것이 서서히 보이지 않는 벽이 되고 만다.

 

 

행복한 부부생활은 누구나 원하고 누리고 싶어 노력을 하지만 한 번 틀어지면 제자리로 되돌리기란 좀처럼 쉽지 않은 관계가 바로 부부관계인것 같다. 

 

 

책의 구성은 크게 3장으로 되어 있다. 불통부부 가슴으로 공감하라, 결혼 무조건 행복할 거라는 착각은 버려라, 가정폭력, 악순환의 고리를 끊어라... 등으로 나누어 문제점을 살펴보고 그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회복 프로그램에 대해 조언을 해주며 개선될 수 있는 맞춤 솔루션을 통해서 회복될 수 있는 관계로 만들어주는건데.... 공감하는 부분이 왜 이렇게 많은지....

 

 

현재 별 문제없이 부부관계가 좋다고 생각을 했지만 지금보다 조금 더 소통하는 부부관계가 되기위해서는 어떤 노력을 해야하는지 많이 배우게되었다.

 

 

행복한 부부생활을 위해 꼭 가져야 할 9가지 마음

 

공감하라, 모든 것을 나누어라, 매일 포옹해라, 성격이 다름을 인정해라, 아픔을 드러내라,

아픔을 말해라, 마을을 터놓아라, 감정 표현에 익숙해져라, 대화법을 익혀라...

이러한 마음가짐음 품고 있다면 부부관계에 아무런 문제가 없을 것 같아

메모를 해서 주방 수납장에 붙여두고 매일매일 읽어보며 마음에 새겨두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