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가네 공부법 1.3 1.3
송하성 지음 / 북스타(Bookstar) / 2010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1.3 1.3 송가네 공부법 / 북스타

 

 

성공을 한 이들이 말하는 방법은 모두들 꿈이 있었기 때문에 성공할 수 있다고 말을 한다. 맞는 말이다. 하지만 아직 자신의 꿈을 찾지 못한 아이들에게 공부법을 알려주는 것보다 급한 것은 바로 꿈을 찾는 것이 아닐까? 만약 꿈을 찾지 못한다면 그 어떤 공부법을 알려줘도 큰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는 결론이 나온다.

 

아이를 키우고 있는 부모들은 모두 같은 생각을 하고 있을 것 같다. 이왕이면 아이가 공부를 잘했으면 하는 생각을 하고 있으니  이런 책들이 나오면 그냥 지나칠 수 없게 된다.

 

 

 

 

< 1.3 1.3 송가네 공부법>에서 말하는 1.3 1.3이란 시간 예습하고 쉬는 시간에 방금 배운 과목을 3분 복습하고 집에 와서는 1시간 복습하고 하루에 3시간 집중 공부를 하라는 이야기다. 과연 요즘 청소년 아이들이 실천할 수 있는 공부법이 될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생긴다. 물론, 이런 방법으로 공부를 해서 성공한 아이가 있기 때문에 나온 책이겠지만 말이다.

 

 

사교육에 올인하는 아이들이 많은 요즘 집에서 스스로 공부하는 시간이 얼마나 될까? 돈 안 들이고 공부하는 비법이 맞기는 하다. 하지만, 이렇게 실천을 할 수 있기까지는 많은 장애물이 있는데 그걸 부모가 대신 넘겨줄 수 있는 건 아이다. 그건 모두 아이의 몫이다. 부모가 해줄 수 있는 건 아이가 스스로 꿈을 찾고 그 꿈을 향하여 한걸음씩 내딛을 수 있도록 사랑을 주고 용기를 주는 것이 제일 큰 부분이 아닐까 싶다.

 

 

 

책에는 공부라는 것을 이제는 본격적으로 해볼까 하는 아이들이 실천할 수 있도록 공부 게획표 작성 요령도 나와 있고 간단하게 게획표를 만들어 체크할 수 있는 표도 나와 있다. 어떤 계획을 세우든 처음부터 거창하게 세울 것이 아니라 작은 계획부터 만들어 실천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전제척인 내용을 보면 이미 우리가 알고 있는 내용들이 대부분이다. 그러나 알고 있기만 해서는 지금과 달라지는 점은 없을 것이다. 공부도 무식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효율적인 공부 방법을 찾아 핵심 내용만 골라서 하면 시간도 단축시킬 수 있고 결과적으로도 더 높은 점수가 나오겠지

 

 

무엇을 하든 누구나 버릇이 완성되어가는 시기는 100번 정도 반복을 하다보면 어느정도 습관이 형성된다고 한다. 그러니 적어도 100번 정도는 반복해서 행동을 하면 몸에 배지 않을까 싶다. 일단 하고자 하는 의지가 중요하고 그런 의지가 생겼다면 미루지 말고 바로 실천해야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