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이 된 예나의 시간 여행 직업체험동화 2
권안 지음, 이영림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12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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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생님이 된 예나의 시간 여행  / 직업체험동화 02 / 주니어김영사

 

 

우리 때만 하더라도 이렇게 직업과 관련된 책은 거의 없었던 것 같은데 최근에는 많은 출판사에서 직업체험 동화가 나오고 있어 미래에 자신의 직업을 선택하게 될 아이들에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주니어김영사에서 '직업체험동화 시리즈'로 나온 <선생님이 된 예나의 시간여행>은 유치원 선생님에서부터 중.고등학교, 특수학교 선생님의 직업에 대해 자세히 알려준다.

 

 

자신의 직업을 선택하게 될 아이들은 겉으로 보기에 멋있고 좋은 직업이라고 선호하기보다는 자신의 적성이나 성격을 생각해서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그 직업이 하는 일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이런 책이 정말 필요한 것 같다.

 

 

 

 

방학 내내 온라인 게임에 빠져있던 예나는 개학을 일주일 앞두고 미래의 꿈을 조사하는 숙제가 있다는 걸 알고 마음이 급해져 고등학교 선생님인 아빠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깊이 생각할 것도 없이 예나는 미래에 선생님이 된다고 생각을 하고 아빠가 발명한 시간여행을 떠나보기로 한다.

 

 

 

 

아빠가 발명한 시간여행으로 떠나는 의자에 앉아서 과거로 들어가는데 예나는 유치원에 실습을 나온 학생이 된다. 유치원에서 선배 선생님의 조언을 받고 아이들과 함께 생활하면서 유치원 선생님이 어떤 일을 하는지 구체적으로 알게되고 유치원 선생님이 되기위해서는 어떤 마음가짐이 필요한지 느끼게 된다.

 

 

유치원에서 실습을 하고 다음날에는 고등학교로 시간여행을 떠난다. 유치원 실습과 달리 고등학생 실습은 사춘기로 민감한 아이들의 마음까지 알아주면서 서로 소통하는 것도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된다.

 

 

 

 

예나는 이렇게 유치원부터 고등학교에서 미리 실습하는 시간여행을 통해서 선생님으로서의 마음 자세를 배우게 되면서 선생님이 되려면 특별한 직업 윤리도 필요하다는 걸 알게된다. 특정 직접에 대해 나와 있는 직업소개서와는 다르게 동화형식으로 되어 있어 아이들은 자연스럽게 이야기게 빠져들면서 다양한 직업을 알게되고 그 직업을 갖기 위해서는 어떤 과정을 거쳐야 하는지도 알아간다.

 

선생님이란 직업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고 싶어하는 아이들이 읽어보면 자신의 미래에 대해 조금 더 구체적으로 꿈을 키울 수 있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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