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산불에서 코알라를 구하라! ㅣ 우리는 글로벌 히어로즈 1
다미안 하비 지음, 알렉스 패터슨 그림, 김미선 옮김 / 키위북스(어린이) / 2024년 6월
평점 :
억만장자 메이슨 애시가 모집한 전 세계 어린이들로 구성된 글로벌 히어로즈.
초특급 비밀 본부 비하이브에서 각각의 전문 기술을 가진 어린이들이 지구에 사는 모든 것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오스트레일리아에 산불이 났다는 이야기를 듣고 임무에 나서는 글로벌 히어로즈!
물로 만든 엘리베이터를 타고 친환경적 도구들을 활용하는 글로벌 히어로즈의 모습들에 첨단 미래 사회의 모습이 이런 모습일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기후 위기가 도래하면서 산불이 더 잦아지고 있지요.
우리나라도 산불피해가 갈수록 심해져서 걱정이 많아요.
강원도는 민둥산이 너무 많고 심해서 그 근처를 지나갈 때마다 너무 안타깝고 속상하더라고요.
몇 년 전 호주에서 산불이 크게 나 코알라가 많이 죽었다는 뉴스를 본 적이 있는데 그 생각이 나서 책을 읽으면서 더 마음이 짠했습니다.
산불을 진화하며 불을 피해 코알라 구출작전에 들어간 아이들.
단지 불에서부터 코알라를 구하는 것만이 아니랍니다.
야행 동물을 훔쳐 이익을 챙기는 이블루터스로부터 코알라를 지켜야 해요.
위성 추적기로 코알라들을 찾아내고, 추격하는 이블루터스도 따돌리며 동물들을 안전하게 옮기는 임무를 수행하는 다섯 명의 글로벌 히어로즈!
쫓고 쫓기는 순간에 우리 어린이 글로벌 히어로즈들의 활약이 너무 멋집니다.
더 이상 지구가 뜨거워지고 기후변화로 인한 피해를 막기 위해 노력하는 글로벌 히어로즈. 그들은 이제 어떤 일들을 해야 할까요?
면적의 1/3이 사막인 오스트레일리아. 그곳의 산불을 막기 위해, 동물들을 살리기 위해 나무를 심는 글로벌 히어로즈. 산불은 오스트레일리아만의 문제가 아니죠. 이미 전 세계적으로 산불은 큰 위기입니다. 얼마 전에도 미국에 대형 산불이 나서 진화작업에 어려움이 있다는 뉴스를 봤어요. 전 세계 곳곳에 기후 위기로 인한 산불, 가뭄, 홍수가 잦아지고 있는 현실.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무엇인지 책을 읽으며 함께 생각해 봅니다.
우리 지구를 지키기 위해서! 환경보호를 위해 우리가 해야 할 일, 할 수 있는 일들에 대해 키위북스 산불에서 코알라를 구하라 뒷부분에 실천 미션이 나옵니다.
매일 쉽게 우리가 할 수 있는 일!
집에서 에너지를 절약하고 대중 교통을 이용하기 음식 낭비하지 않기와 재활용 재사용 잘하기는 우리가 충분히 할 수 있는 일이겠죠?
2년 전 우리 아이들도 비영리단체를 통해 몽골에 나무를 심었어요.
사막화가 가속화되는 몽골에 나무를 심어 사막화도 막고 거기로부터 우리에게 날아오는 황사와 미세먼지들을 막고자 함이었죠.
책을 읽고 우리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아보세요. 그리고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찾고 작은 것부터 실천하게 되면 그것이 쌓이고 쌓여 우리 지구를 잘 지킬 수 있으리라 기대해 봅니다.
초등 교과과정도 연계가 잘 되어 있는 어린이 필독서.
키위북스의 산불에서 코알라를 구하라!
멋진 글로벌 히어로즈의 활약도 읽어보고 환경을 보호하는 방법도 배워보세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