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나물쌤과 함께하는 문해력 속담왕 : 행동편 초등 속담 시리즈
전병규 지음 / 그린애플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에게 속담을 알려주는 것은 반드시 필요한 것 중 하나이다. 
그때 그때 상황에 맞게 표현을 어떻게 써야할지 알려주면 대화의 질이 더 올라가고 어휘력이 풍부해진다. 


그런데 그러한 속담을 억지로 공부하듯 알려주려면 작심삼일이 되기 일쑤다. 게다가 달달 외운다고 해도 타이밍 맞게 써먹지도 못하는 때가 많다. 


이럴 때 아이들에게 흥미를 주면서 재미있게 속담을 알려줄 교재! 콩나물쌤의 문해력 속담왕이 있다. 지난 번 동물편에 이어서 행동편이 새로 나왔다. 

콩나물쌤과 함께하는 문해력 속담왕 행동편은 만화로 처음 속담을 접하면서 어떤 상황에서 이런 속담을 쓰는지 직관적으로 알 수 있다. 


아이들에게 속담의 문장을 보고 있는 그대로 이해해볼 수 있는 시간도 꼭 필요하다. 그리고 그 안에 숨겨진 의미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해야 어려워하지 않는 것 같다. 콩나물쌤은 이러한 부분을 잘 잡아주어서 아이들이 쉽게 속담을 받아들일 수 있게 한다. 


다른 나라의 비슷한 속담도 알아보는 페이지는 어른인 나도 신기한 것도 많았다. 이탈리아는 이렇게 쓰는구나, 미국은 이런 표현을 하는구나를 배우며 그 나라의 문화에따라 표현하는 언어가 달라서 재미있었다. 


자신이 직접 속담을 만들어보는 페이지는 아이가 생각을 많이 하고 표현을 직접 해보면서 차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부분이라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하는 부분이다.  

아이는 처음에는 어색하고 많이 어려워했는데 적응을 하다보니 재미있게 신나게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아이들에게 매일 꾸준히 시켜주면 한달만에 뚝딱 속담을 배울 수 있는 <콩나물쌤과 함께하는 문해력 속담왕 행동편>. 행동편이라 이야기를 나눌 때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아이들과 대화를 나눌 때 꼭 속담을 넣어 표현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는걸 권한다. 

어른들도 많이 배울 수 있는 문해력 속담왕 시리즈. 다른 책들도 함께 봐줄 수 있으면 더 좋을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유익하게 공부하고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