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 카피와 콘셉트의 힘 - 대박 아이디어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이세훈 지음 / 대경북스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친구가 평소와 달리 의상을 입고 오거나 이상한 행동을 하는 경우에 오늘 콘셉트이냐고 묻는 경우가 있었다. 이런 상황만 보면 콘셉트란 단어가 보통과 다르다는 의미일지 모르겠다. 그러나 이 책에서 말하는 대로 콘셉트는 다르다는 것에서 한발 자욱 더 나아가 특별하고 관심이 간다로 이어지는 게 아닌가 싶다. 예전에는 독특한 사람이라고 무심하게 지나쳐버릴 사람에게도 관심을 갖게 되는 것은, 유튜브로 대표되는 기술 발달에 따른 양방향 소통의 플랫폼의 영향이 있는 것 같다.


저자가 말하는 누구나 영상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이 유튜브의 콘셉트인 것처럼, 그 안에서도 영상을 제공하는 사람마다 자신만의 보통과 다른 특별함을 콘셉트로 제작한 콘텐츠들이 해당 콘셉트의 매력에 빠진 사람들에게 소비되고 있다. 이 책에서는 물건을 파는 행위, 광고의 논리, 유튜브에서 영상 제작, 공간의 재창조 등 다양한 영역에서 콘셉트라는 것이 어떤 것이고, 어떻게 적용해야 하는 것인지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서두에 밝혔듯이 예전에는 평소와 다른 누군가의 모습이 그 사람의 모습이 아닌 꾸며낸 모습이라는 의미에서 콘셉트라는 단어를 사용했다면, 지금은 다른 사람들, 사물들과 다르다는 점을 부각시켜 호응을 이끌어내기 위한 중요한 관점이라고 볼 수 있겠다. 삶을 살아가면서 나는 어떤 부분에서 어떤 콘셉트를 가지고 살아가고 있었고, 앞으로는 어떠한 콘셉트를 갖고 살아갈 것인지 성찰의 시간을 가지는 것은 어떤가 싶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