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 뮤지컬 - 전율의 기억, 명작 뮤지컬 속 명언
이서희 지음 / 리텍콘텐츠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 뮤지컬을 접하게 된 것은 직장 동료가 표가 생겼다고 하여 관람하게 된 <프랑켄슈타인>이라는 작품이었다. 뮤지컬이라는 장르의 공연은 1회 성 공연임에도 분명 비용이 꽤 들어가기에, 굳이 관람하겠다는 생각이 없었다. 하지만 처음 접하게 된 뮤지컬 공연에서 민우혁이라는 남자 배우에게 나도 모르게 반했던 순간이었다. 정말 연기와 노래가 함께 멋있고 아름답게 어우러지는 공연을 현장에서 맞닥뜨리는 순간 느껴진 놀라운 감동의 순간이 몇 년이 흐른 지금도 생생하다.



그런 순간 이후로 유명한 공연들을 찾아가서 관람하면서 좋아하는 배우들과 작품, 넘버 등이 생겨났다. 어느새 음악 플레이 리스트에는 많은 넘버들로 가득 차게 되었다. 분명 드라마 연극과 다른 뮤지컬만의 맛이, 특히 그 음악에 있지 않나 싶다. 최근 드라마로도 유명하였던 <사랑의 불시착>을 뮤지컬로 접하게 되었다. 원작이 유명한 드라마이기에 분명 뚜렷한 장단점이 존재하지만, 드라마와 다른 현장감이 가득한 노래와 함께 감상할 수 있는 배우들의 연기는 또 다른 매력이 분명 있다.



저자는 뮤지컬계의 유명한 고전 작품들부터 국내 창작 뮤지컬까지 5가지 주제로 총 30편의 작품들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그중에는 아직 관람하지 못한 작품들의 내용이 있어 관람할 기회가 생기기를 설레게 만들기도 하고, 이미 관람한 작품들에 대한 내용에 대해서는 다시 반추하며 글을 읽을 수 있었다. 지은이는 작품의 배경에 대한 설명뿐 아니라 창작자에 대한 이야기까지 다루고 있어, 작품에 대해 짧은 글이지만 쉽게 이해하고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만들었다. 특히 QR코드를 통해서 작품의 대표적인 넘버를 감상할 기회를 주고 있어, 독자들이 뮤지컬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확실히 유혹하고 있다. 최근에는 동영상 사이트 등에서 많은 뮤지컬 공연의 시츠 프로브 영상 등을 검색해서 말 그대로 방구석에서도 감상할 기회를 가질 수 있다. 혹여 뮤지컬에 아직 관심이 없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읽고 관심이 생기고, 영상을 보면서 실제 공연을 보러 가겠다는 마음이 티케팅을 하는 순간으로 이어지길 바라본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