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중국어 진짜학습지 첫걸음 - 하루 10분! 중국어가 저절로 외워지는 새로운 공부 습관 [본서+워크북+말하기 트레이닝 무료 영상+원어민 MP3 음원+단어·문장 쓰기 노트+맞춤형 학습 플랜] ㅣ 진짜학습지
시원스쿨 중국어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2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외국어를 공부해야겠다고 생각하게 되는 순간이 있다. 10년을 넘게 배워왔다고 생각했지만 막상 입 밖으로 영어 한마디를 내뱉기가 힘들다거나, 외국인과 만남을 가졌는데 서로 말이 안 통해서 답답함에 외국어를 공부해야겠다고 생각하고는 했다. 중국어는 코로나19로 외국으로 갔던 마지막 여행지인 대만에서 여행을 하면서 느끼고 생각했던 것들을 통해 배워야겠다고 마음먹게 만들었었다. 여행에서 우연히 만난 한국인 동행이 유창한 중국어를 통해 택시 기사, 마사지사, 음식점 직원 등과 대화를 하는 모습을 지켜보면서, 현지 외국어를 잘하는 것이 여행의 질을 높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 대만 여행이 충분히 만족스러웠기에 앞으로도 자주 갈 것이라고 생각이 들었고, 자연스레 중국어를 배워야겠다고 생각했다.
시원스쿨중국어연구소에 출판한 이 책은 학습지와 워크북으로 부담 없이 하루의 조금씩에 양을 꾸준히 학습할 수 있는 교재다. 크게 발음 편 1파트와 기초 편 3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워크북이나 쓰기 노트 등을 통해서 글로 써보면서 기억에 오래 남을 수 있도록 학습을 유도하고 있다. 기초 편의 내용 자체는 인사말이라든지 가격을 물어보고 날씨에 대해 이야기하는 일상에서 자주 쓰는 대화들을 주제로 하고 있다. 공부하는 방법은 QR코드를 통해 영상을 보며 말하기 연습을 하거나 홈페이지에서 MP3 파일을 다운로드해 혼자 공부하거나, 동영상 강의 등의 유료 콘텐츠를 통해 학습하는 방법이 있다. 우선 혼자서 조금씩 공부를 해보다가 학습에 탄력이 붙으면 강의를 들으며 실력을 높이는 것도 고려해 봐야겠다. 분철이 얇게 되어 있어 교재를 보고 금방 좌절하지는 않을 것 같다. 그런 의미에서 교재의 제목처럼 중국어를 배우고 싶어 첫걸음을 내딛는 누구나 부담 없이 접근하기 좋은 교재가 아닌가 싶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