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1 해커스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2주 합격 심화(1.2.3급) (53회 최신 기출문제 수록) - 한능검 시대 흐름 잡기 동영상강의 + 데일리 셀프 쪽지 시험 / 마인드맵으로 개념잡고, 기출문제로 점수잡고!
해커스 한국사연구소 지음 / 챔프스터디 / 2021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2008년과 2012년 두 번에 걸쳐 한국사능력검정시험 1급을 획득했었다. 2008년 시험은 2급 이상 합격률이 5%가 안되는 회차가 있을 정도로 정말 어려운 시험이었다. 어렵게 1급을 획득하고 공기업 취업을 준비하기 위해 2012년 다시 한국사능력검정시험에 응시하였다. 당시에는 공기업 시험에 한국사가 포함되는 경우가 종종 있어서 특별히 공부하지 않고 2급을 획득했었다. 그런데, 이번에 서평단 모집을 하는 시기와 절묘하게 54회 시험을 준비하게 되었다. 커트라인이 존재하는 모든 시험이 그렇겠지만, 일정 점수만 획득하면 되는 시험의 공부량을 가늠하는 것이 정말 어렵다. 물론 높은 점수를 얻으면 좋겠지만, 적절한 공부량만으로 일정 점수를 목표로 하는 사람들이라면 해커스에서 나온 이 책을 권하고 싶다.

책 제목에서부터 이 책은 긴 시간을 투자한 공부를 권하고 있지 않다. 2주 합격 로드라는 흐름을 제시하며 2주 공부를 통해 합격 점수를 획득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학습을 시작하고 얼마 되지 않아 학습 효과를 높이기 위한 책의 구성이 눈에 들어왔다. 좌측에 깨알같이 나오는 스토리로 풀어주는 내용이나 배치나 색감의 구성이 관심을 가지고 도서에 집중할 수 있게 만들고 있다. 그리고 단기간 합격의 가장 필수적인 기출문제 테스트를 통해 어떤 문제들이 이 시험에 나오는 것인지 제대로 학습할 수 있었다.

선사시대부터 시작된 학습 단원은 현대를 거쳐 마지막 유네스코 문화재 등이 소개된 통합 주제의 8개 단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모든 단원별 주제를 학습하고 기출문제를 통해 시험에 익숙해지면 마지막으로 실력 점검 기출문제를 풀어보면서 마지막 준비를 하게 된다. 또한 이 책의 서두에는 시험장에서 마지막으로 빠르게 핵심 내용을 살펴볼 수 있는 포켓용 시크릿 노트가 수록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다가오는 토요일 시험에서 이 책을 2주 남짓 학습한 결과로 꼭 2급 이상의 점수를 획득하길 바란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