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재현 토익 실전 모의고사 1000제 LC + RC - 문제집 + 해설집, 6종 부가자료 무료 제공
정재현어학연구소 지음 / 넥서스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창 시절부터 20년 넘게 영어 공부를 포기하지 않고 있다고 말하는 것이 마치 영어 학습이 다이어트와 비슷하다는 느낌을 받았다. 필요성도 느끼고 내적으로 다짐하는 데 그치지 않고 외적으로 다른 이들에게도 한다고 표방하지만 실질적으로 효과를 볼 정도로 하지 않았기에 당연하게도 큰 변화가 없다는 점이 비슷한 것 같다.

마지막으로 토익 시험을 본 것이 10년 가까이 지났다. 이직을 위해 토익 점수를 획득했던 그 시기에 나름 열심히 준비했었던 덕분에 그래도 꽤 높은 점수를 획득하였었다. 그런데 토익 점수라는 것이 2년이라는 기한이 존재하여 성적표를 잃어버리면 사이트에서는 그 흔적조차 사라져버리는 소멸성 자격이다. 이번에도 어떤 필요에 의해 급하게 토익 점수가 필요하게 되었는데, 높은 점수는 아니지만 공부를 몇 년간 전혀 안 하다가 시험 본다면 분명 원하는 점수를 획득하지 못할 것이란 생각이 들었다.

고득점은 아니더라도 일정 점수를 획득하여야 하지만 공부에 많은 시간을 다시 투자하고 싶지 않은 내게 가장 좋은 토익 공부 방법은 결국 실전과 가까운 공부가 아닌가 싶었다. 이 책은 최신의 토익 경향을 반영한 실전 모의고사를 무려 5회분이나 공부할 수 있는 책이다. 그렇기에 1회는 지금의 실력을 날 것 그대로 테스트할 수 있고, 1회부터 20여 년간 토익 강사로, 소위 1타 강사로 강의를 해 온 저자의 노하우가 담긴 해설을 보며 공부할 수 있었다. 그리고 4, 5회는 정말 당장 실전이라는 생각으로 시험을 보며 점차 실전에 가까운 감을 키우기 위해 노력하였다.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호주, 영국식 발음으로 녹음된 MP3 녹음을 평상시에 걸을 때도 익숙해지기 위해 들으며 이동하였다. 또한, 토익 시험의 특성상 단어만 알아도 풀 수 있는 문제들이 존재하기에 기출 어휘를 학습할 수 있는 문제집도 꽤나 유용한 학습 도구였다. 책을 받고 준비를 시작하여 10일이 된 오늘 드디어 토익을 쳤다. 코로나19로 인해 꽤나 불편한 환경에서 시험이 진행되었지만, 목표했던 점수는 충분히 획득할 수 있을 것이란 생각이 들어 기쁜 마음으로 귀가할 수 있었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