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컬러링 여행
달집만두 지음, 홍세의 그림 / 트러스트북스 / 2021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색을 칠하는 도서는 어린이들이 색을 가지고 공부하는 용도로만 알고 있었다. 실제로 시중에 많은 어린이들을 위한 색칠하는 도서들이 존재하고 있다. 최근에는 단순히 어린이들뿐 아니라 어른들도 색을 칠하는 재미를 느끼면서 간단한 도구를 통해 집중하면서 힐링하기 위한 목적으로 컬러링북이 유행하고 있다. 나 역시 코로나19로 인해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그동안 생각지 못했던 취미에 대한 갈망이 생겼고, 파스텔 도구들을 시작으로 그림에 대해서 취미활동을 하려고 마음먹었


다.


게다가 이 책은 단순히 색을 칠하는 컬러링 북이 아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여행이 힘들어진 지금의 현실에서 제주도는 우리가 갈 수 있는 가장 선호하는 여행지이다. <제주 컬러링 여행>은 그 제주를 배경으로 한 컬러링북으로 여행에 대한 우리의 추억과 욕망을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는 책이다. 이 책에서는 실제 그 배경이 되는 풍경이나 모습들을 사진으로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그림으로 표현하고 있어서, 오히려 어떤 색감으로 그림을 그려야 할지 쉽게 다가갈 수 있다.



볼거리, 먹을거리, 놀거리의 3파트로 구성되었으며 각각의 파트 첫 장에 그 주제들이 나열되어 있지만 전체적인 목차나 페이지는 존재하지 않는 것이 이 책의 특징이다. 각각의 주제들은 경험해 본 내용들도 있지만, 어떤 것들은 처음 보게 되는 내용들이라 그림을 그리면서 여행에 대한 기대감을 동시에 키울 수 있다. 5월 중순에 제주도로 여행을 계획하였는데, 책에서 소개된 볼거리, 먹을거리, 놀거리 중에서 경험하고 싶은 것들을 계획에 포함하고 있어, 이 책을 완성해가면서 여행 계획을 같이 세우는 기분이 들 것 같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