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S 프랑스어 말하기 첫걸음 1 - 절대다수가 믿고 선택한 기초 프랑스어 바이블! SOS 프랑스어 말하기 첫걸음 1
송주아.시원스쿨 프랑스어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UN 공식 언어, 세계에서 5번째로 많이 사용되는 언어인 프랑스어에 대한 느낌은 고상하고 배우기 어려운 언어라는 것이다. 프랑스인은 자신들의 언어에 대한 자부심에 영어로 물어보면 대답하지 않는다는 이야기도 있지만, 실제로는 영어를 못하기 때문일 가능성이 높았던 것 같다. 물론 그들의 언어나 문화에 대한 자부심은 분명히 존재하는 것도 맞는 이야기다. 프랑스어를 배운다는 것이 어떤 점이 좋을까 생각해 보니, 우선 어떤 언어든 배우는 것 자체에서 마주하게 되는 지식의 고양감이 기쁨으로 다가올 것이다. 작게는 좋아하는 와인에 대해서 더 자세하게 알아갈 수 있지 않을까 싶은 마음도 있었다. 또한 우리나라에 프랑스어를 하는 사람이 많지 않기 때문에, 더욱 이 언어를 조금이나마 할 줄 안다면 언어를 통한 후광효과로 사람이 달라져 보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소위 남들과 다른 나만의 차별화된 모습이 프랑스어를 학습하면서 갖춰지게 되었으면 하는 작은 바람도 더해본다.

영어를 의무 교육뿐 아니라 사교육으로도 과도하게 학습하는 우리에게 프랑스어는 영어와의 발음 차이가 도드라지기 때문에 더 배우기 어려운 언어가 아닌가 싶다. 프랑스어를 배우는 첫 단계로 알파벳 익히기를 배우게 된다. 그 발음이 익숙한 것도 있지만 대부분은 조금 차이가 나고 'W' 의 발음은 '두블르베' 'Y'는 이그헥 이라고 하는데, 정말 익숙지 않은 발음이다.





기본적인 알파벳을 익히는 단계가 지나면 9개 Partie로 이뤄진 학습을 시작하게 된다. 각 챕터는 각각의 주제들을 학습하기 위해 6개의 과정을 거쳐야 한다. 각각의 학습 과정은 지난 시간 떠올리기, 오늘의 학습, 대화로 말해 보기, 연습 문제, 표현 더하기, 문화 탐방이다. 프랑스어는 한국어와 어순이 다르다. 하지만 영어의 어순과 같기 때문에, 이런 부분에 있어서는 영어 학습으로 익숙한 것이 도움이 된다. 학습내용뿐 아니라 문화 탐방 코너에서는 프랑스의 문화에 대한 이야기들을 통해서 우리가 배우는 언어에 흥미를 더하게 된다. 그리고 출판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 레벨테스트를 받을 수 있고, 녹음된 mp3 파일을 다운로드해 학습할 수 있다. 2권에서는 어떤 주제들을 학습하게 될지 궁금한 마음으로 1권의 학습을 이어간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