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자동차 캠핑 가이드 - 캠핑카부터 차박까지 차에서 먹고 자고 머무는 여행의 모든 것 대한민국 가이드 시리즈 5
허준성.여미현.표영도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1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최근에 내가 캠핑에 관심을 가지게 된 시작은 유튜브에서 오묘한 자동 알고리즘의 영향으로 우연히 본 캠핑 영상 덕분이었다. 여자 혼자서 추운 겨울에 캠핑을 가서 텐트를 치고, 음식을 해먹고 책을 읽고 음악을 들으며 여유를 즐기는 영상을 보며 함께 힐링하는 기분을 느꼈다. 또 다른 영상에서는 차를 가지고 가서 트렁크와 연결해서 텐트를 치거나, 아예 차를 개조해서 차박을 하는 영상들을 보았다.


이런 영상들의 시기를 보면 코로나19 이전도 상당히 많기에, 꼭 코로나19가 아니더라도 우리는 이미 현대 사회의 도시가 주는 답답함을 벗어나기 위해 캠핑 등을 통해 노력하고 있었다고 생각한다. 게다가 코로나19로 사람들이 많이 모이면 안 된다는 제약은 아이러니하게도 도시를 벗어나 홀로 또는 소수의 가족, 지인들과 캠핑을 즐기기에는 좋은 상황임에 틀림없다.

이 책은 이제 막 캠핑에 관심을 가진 나 같은 캠핑을 꿈꾸는 사람이나 막 시작한 초보들이 읽으며 캠핑이란 것이 어떤 것인지 감을 잡기에 좋은 책이다. 다만, 파트 2에서는 이 책의 제목에 어울리게 캠핑카 위주로 내용이 소개되어 있는 것이 어떤 사람들에게는 장점으로, 또 다른 사람들에게는 아쉬운 점으로 다가올 수 있을 것이다. 비록 나는 현재로서는 캠핑카를 구입할 생각은 전혀 없지만, 미래는 누구도 모르는 것이 아니겠는가?


그리고 꼭 캠핑카가 아니더라도 지역별 캠핑 장소나 주변 정보들을 아주 다양하게 소개하고 있어서 해당 정보들을 읽어보며 자신이 원하는 캠핑 장소를 찾아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그중에서도 학암포 오토캠핑장의 사진들을 보고, 꼭 한 번 이곳에서 캠핑을 해봐야겠다고 생각했다. 석양으로 물든 바다를 바라보며 해산물을 먹는 정취는 정말 끝내주는 느낌일 것이다.




이 책에서는 깨알같이 캠핑에 관련한 애플리케이션이나 지역 축제, 가스 충전소 정보 등을 싣고 있다. 생각하면 찾아볼 수 있겠지만, 이렇게 먼저 읽어보면 어떤 것들이 필요한지 먼저 생각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유용한 정보가 아닐까 싶다.

책을 읽으면서 캠핑장의 아름다운 풍경들을 사진으로 접하니, 캠핑을 가고 싶다는 욕구가 확실하게 증가했다. 이제 내게 남은 것은 텐트를 가지고 일단 떠나는 것이다. 이 책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라도 용기를 가져야겠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