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만나는 기적 - 나와 세상을 변화시키는 놀라운 이야기 59
하오 광차이 지음, 송은진 옮김 / 영인미디어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랑하는 가족 친구 연인에게 꼭 선물하고픈 책!


당신이 만나는 기적 : 당신이 만나는 기적

국어사전을 통해 찾아본 '기적' 이라는 단어의 의미는 "상식으로는 생각할 수 없는 기이한 일" 이라 정의되어 있다. 하지만 이 책에서 전해주고 있는 기적은 기이한 일 이라기 보다는 감동적인 일이었다. 작은 행동 하나가 보여준 기적같은 변화, 인생을 바꾸고 세상을 움직인 놀라운 이야기, 거기에 감동은 덤! 이렇게 표현하면 맞을지... 이 책에서 느낀 감동을 글로 풀어내기엔 내 글솜씨가 턱없이 부족하기에 아쉬울 뿐이다.

캐나다에 사는 여섯 살 소년은 학교에서 깨끗한 물을 마시지 못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게 된다. 멀리 떨어진 곳 까지 가서 물을 길어와도 오염된 물이라 병에 걸리거나 사망하는 일이 많다고 했다. 이들에게 우물을 만들어 주기 위해 70CAD 만 있으면 된다는 말도 듣게된다. 수도꼭지만 틀면 나오는 물, 그저 필요할때 틀어서 사용하기만 하면 되던 그런 물이었는데, 누군가에겐 그 한모금이 절실하다니 어린 소년은 그저 놀랍기만 했다. 보통은 이런 생각만 한 후 안타깝다 말을 하겠지만 이 소년은 부모님께 달려가 돈을 기부할 수 있게 도와달라 말을 한다. 부모님은 이런 소년을 칭찬하지만 돈을 주는 대신 돈을 직접 마련해보라 말을 한다. 그렇게 캐나다 소년 라이언은 즉시 행동에 옮긴다.

아빠를 도와준 후 1CAD, 엄마를 도와준 후 1CAD, 동네 사람들의 일을 도와준 후 1CAD, 그렇게 네달 소년은 드디어 70CAD를 모으게 되었고부모님과 함께 기부를 하기 위해 워터캔을 향한다. 그런데 그곳에서 라이언은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된다. 70CAD 로는 물을 퍼 올릴 펌프 하나만 살 수 있는 돈이며, 우물을 파려면 적어도 2000CAD가 필요하다는 것이었다. 기쁜맘으로 찾아간 곳에서 이 말을 들었을때 보통 사람이라면 한번쯤 화를 내거나 실망을 하겠지만 어린 라이언은 일을 더 많이 해야겠다며 돈을 모으기 시작한다. 워터캔은 라이언의 이야기를 홈페이지에 올렸고 이후 소액의 기부가 밀려들기 시작했다고 한다.

1년 후, 우간다의 마을에 우물이 생긴다. 이것이 라이언이 아프리카에 만든 첫번째 우물이었다고 한다. 지금까지 라이언은 200만CAD가 넘는 돈을 모금했고 1000개가 넘는 우물을 만들었다고 한다. 여섯살짜리 꼬마 아이가 시작한 일이 이토록 놀라운 결과를 만들어 냈다니... 잠시 나 자신을 반성해보게 된다.


이 외에도 감동적인 이야기들이 한권의 책에 가득 담겨있다. 이 책은 꼭 나의 두 아이들과 함께 읽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가 받은 이 감동을 두 아이도 느꼈으면 하는 바램과, 작은 행동이 이토록 커다란 효과를 보여줄 수 있다는 걸 알고, 누군가에게 힘이되는 일에 자신의 힘을 나눠줄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게 노력하는 삶을 살았으면 하는 바램...이기적인 사람이 아닌 마음 따뜻한 사람이 될 수 있도록 그들의 마음을 배울 수 있기를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