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십대, 건강은 하십니까?
문주호.박민수.정동완 지음, 권나영 그림 / 꿈결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십대에게 추천하는 청소년 건강관리법


대한민국 십대, 건강은 하십니까?

십대 둘과 함께 생활하는 부모이기에 제목에 눈이 갈 수 밖에 없었다.

과연 내 아이들의 건강상태는 어떤지, 공부 근육이 어느정도 있는지,

아이의 공부근육이 학업에 어느정도 영향을 미치는지 궁금함에 참 열심히 책을 읽었다.



[ 차  례 ]

PART 1 체력 X 똑똑한 아이  /  PART 2 시력 X 밝은 아이  /  PART 3 자세 교정 X 바른 아이 

PART 4 식습관 X 성장하는 아이 / PART 5 호르몬 X 사랑받는 아이

체력, 시력, 자세, 식습관, 호르몬 으로 구분되어 있어 가장 궁금한 부분부터 읽기 시작했다.

유독 시력이 좋지 못한 딸 아이가 있기에 PART 2 가 가장 눈에 먼저 들어왔다.


생각보다 빨리 노화가 시작되는 눈! 그 시기가 열 다섯이라고 했다.

한창 자랄 시기라 시력에는 크게 문제가 없을거라 생각했던 나로썬 무척 놀라웠다.

스마트폰에 푹 빠져 밤이고 낮이고 핸드폰만 바라보는 딸 아이가 떠올라 걱정스러웠다.


[ 눈 건강을 좌우하는 대표적인 5가지 습관 ]

자세 습관 / 읽기 습관 / 운동습관 / 식습관 / 수면 습관

책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시력이 나빠지지 않기 위해 취할 수 있는 행동들은 생각보다 간단했다.

건강하게 물 마시기, 초록색 가까이 하기, 눈을 젋게 하는 10가지 방법 등

짧은 시간을 투자해 할 수 있는 행동들이기에 너무도 유익한 정보들이란 생각이 들었다.

이와 더불어 시력을 향상 시킬수 있는 눈 운동법도 눈만 데굴데굴 굴리며 하는 운동이기에

부담감이 없게 느껴졌으며, 생각보다 재미있기까지 했다.

추가적으로 '시력을 올리는 공부방 환경' 은 나에겐 더없이 좋은 정보였다.

이사를 계획하며 아이의 방을 어떻게 꾸며줄지 고민하고 있던 중이기에 더 주의깊게 읽어보았다.


걷기는 최고의 운동이다. 멀리 걷기를 습관화하라.

-토머스 제퍼슨- (36쪽) 

나의 두 아이들이 바르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책이기에,

항상 곁에두고 시간 틈틈이 읽어봐야겠다.

공부 잘하는 아이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만큼이나,

두 아이모두 건강하게 자라길 바라기에 더욱 열심히 읽으며 실천해 봐야겠다.

아이에게만 운동하라 잔소리하기보단 함께하며 온가족이 건강했으면 하는 바램이다.


세상 모든 청소년들이 바르고 건강하게 자라길 바라기에...

청소년들에게도 추천! 부모님들에게도 추천!

꼭 한번 읽어보며 아이들의 건강과 성적 두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기를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