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머니의 비밀 일기 작은 스푼
윤자명 지음, 손영경 그림 / 스푼북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할머니의 비밀 일기



이렇듯 할머니의 일기가 소개되고 관련된 이야기가 진행되는 어른들을 위한 동화다.

어른들 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읽어도 좋지만, 그래도 난 이 책은 어른들에게 추천해주고 싶다.


책을 보며 나또한 이런 경험이 있기에 눈물을 글썽거렸다.

내가 가장 도움이 필요했던 그 순간 나에게 손을 내민 엄마의 손은 너무도 감사했다.

하지만 그런 생활이 익숙해지고 엄마의 도움이 당연하게 생각되는 순간,

엄마는 나에게 서운함을 느끼셨지만 아무런 표현도 하지 않으셨고,

서운함은 이내 가슴속에 삭히셨다.


윤솔이의 할머니 역시 고생하는 딸 자식을 보며, 자신이 하고싶던 일을 잠시 미룬다.

누구보다 그림을 배우고 싶었지만

눈앞에 아른거리던 딸과 손녀의 고생을 모른척 할 수 없어 한 선택이었다.

처음엔 그 모든게 감사했고, 행복했다.

이내 할머니의 노력들은 당연한 일이 되어 버렸고,

심지어 가족들은 할머니께 짜증을 부리기 시작한다.


그리고 어느날 아침일찍 사라진 할머니!

그리고 발견되는 할머니의 그림과 일기들!

한장한장 일기를 보다 이내 눈물이 터져버린 윤솔이와 엄마.

나에게도 그 가슴찡함이 전해졌는지 눈물을 글썽거렸다.


할머니가 사라지고 나서야 자신들이 한 행동을 떠올리는 윤솔이네 가족.

익숙함에 당연하게 여겼던 윤솔이 할머니의 모든 행동들이,

자신들에게 얼마나 소중한 손길이었는지 다시 떠올리며,

할머니를 찾기 위해 온 가족이 나서게 된다.


책을 통해 당시의 내 모습도, 엄마의 서운함도 모두 엿볼 수 있었다.

시간이 지나 과거의 기억을 떠올리며 했던 나의 엄마의 이야기.

그 이야기가 책속에 쏘옥~ 들어간듯 마치 엄마의 일기장인듯 했다.

나도 나이가 들고 나의 딸 아이에게 서운함을 느끼듯,

엄마 또한 나에게 얼마나 많은 서운함을 느끼고 마음이 상했을지 생각하니,

가슴 한켠이 시려오는 듯 하다.


있을때 잘 하라는 누군가의 말을 떠올리며, 책을 덮었다.

오늘은 엄마에게 전화라도 걸어 애교도 떨어보고

감사하다 말도 해야겠다.

책 덕분에 다시한번 엄마의 고마움을 느낄 수 있어 감사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