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액투자자를 위한 발로 찾는 부동산투자법 - 저평가된 소액 부동산은 ‘현장에 숨어 있다!’
박산 지음 / 스마트비즈니스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절대' 후회하지 않을, 발로 찾는 '소액 부동산투자' 이야기! 


소액투자자를 위한 발로 찾는 부동산투자법

두 아이가 커갈수록 나또한 나이가 들어간다. 월급은 늘 제자리 걸음을 걷고 있는데, 아이들에게 들어가는 비용은 눈에 띄게 늘어나고 있다. 현재 상황에서는 어떻게든 비용을 충당할 수 있겠지만, 내년 내후년... 아이들이 대학에 갈 시점을 떠올려보면 살짝 막막함이 느껴지곤 한다. 나름 아이들의 학비는 준비를 하고 있지만 그 이후 나의 노후는? 이라는 질문을 던졌을땐 막막한게 사실이다. 그 나이에도 내가 일 할 수 있을까? 일을 할 수 없다면 어떻게 내 생활비를 충당해야 할까? 라는 질문을 나 스스로에게 던져보곤 하지만 어제나 오늘이나 답답한건 매한가지인 듯 하다.


그래서 재테크에 관심을 갖게 됐다. 내가 일하지 않아도 스스로 움직이는(?) 현금흐름을 만들 수 있다면.. 이란 상상을 해보는 것 만으로도 가슴이 뻥 뚫리는 듯 했다. 그렇게 두루두루 찾아 보던 중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 건 주식이었다. 하지만 이내 내 성격과 맞지 않다는 걸 알게 되었고, 자연스럽게 부동산에 관심이 생겼다. 지금보다 조금 더 큰 평수로 이사를 가고 싶다는 생각을 늘 하게 되면서 주변 집들에 눈이 가게 됐고, 경매로 집을 싸게 샀다는 사람들, 오래전에 사둔 땅값이 올라 큰 돈을 벌었다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들을 전해들으면서 더 많은 관심을 쏟게 됐다.


하지만 부동산이라 하면 몫돈을 마련 해야 한다는 고정관념이 있던 나에겐 부담스럽게 느껴졌다. 그런데 다양한 책을 접하면서 몫돈이 있어야만 부동산을 할 수 있는게 아니란 걸 이해하기 시작했고, 이후 많은 책과 인터넷 카페등을 돌아다니며 정보를 수집하기 시작했다. 의욕이 활활 타오르던 것과 달리 겁이 많아 쉽게 도전하지 못하고 있던 찰나 이 책을 만나게 되었다.


[ 차  례 ]

1장 : 왜 소액 부동산에 투자해야 하는가? 

2장 : 소액 부동산투자, 반드시 이것만은 알고 시작하자

3장 : 발로 찾는 '다세대투자'

4장 : 발로 찾는 GTX '소형 아파트투자'

5장 : 발로 찾는 '소액 땅투자'

6장 : 발로 찾는 '소액 경매'

7장 : 쌈짓돈 천만 원으로 시작하는 '실전투자 전략'

대중교통을 이용해 내가 원하는 부동산을 찾아 다니는 작가! 면허증이 없어 그럴 수 밖에 없다고 말을 하지만 대중교통을 이용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이점들을 소개해 주고 있다. 특히 중간 중간 소개해주는 'Tips' 을 통해 유용한 정보들을 한가득 얻을 수 있어 열심히 노트에 적어가며 책을 봤다. 어려운 용어, 특정 지역에 대한 설명,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들까지 일목 요연하게 정리해주고 있어 나같은 초보도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부동산중 좀더 관심을 갖고 있었던 '경매' 에 관한 내용들도 종류별로 다루고 있어 관심 있는 분야들만 골라 읽기 좋았으며, 실제 투자 했던 물건들에 대한 설명들도 담겨있어 이해하기 편했다. 쓸데없이 어려운 말들로 가득해 첫장부터 난감했던 책보다, 얇지만 알차게 구성해 놓아 부담감이 없어 마음편하게 읽을 수 있었으며, 언제든 들고 다닐 수 있어 자투리 시간을 활용 할 수 있었다.


내가 사는 지역에 대한 언급이 있었다면 더 좋았겠지만, 부동산에 있어 서울을 빼고 이야기 할 수 없다는 걸 알기에 내가 서울에 살고 있다면 이란 상상을 하며 어떤 투자가 나에게 맞을지, 어떤 내용들이 나에게 유익한 내용일지 생각하며 읽어 보았다. 여전히 모르는게 많고, 재테크에 있어 겁이 많아 시작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겠지만, 이 책 덕분에 어느정도 시간이 단축 된 듯 하다. 안정된 노후! 누구나 꿈꾸는 건물주님이 되는 그날을 생각하며, 더욱 열심히 배우고, 익히고, 실천할 수 있기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