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들의 재테크 불변의 습관 - 짠테크와 부테크로 100% 수익 만드는 투자비법
이정우 지음 / 책들의정원 / 2018년 1월
평점 :
품절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다. 하루라도 빨리 아끼고, 모으고, 올바로 투자하면 미래가 보장되는 화수분지갑을 만들 수 있다.


부자들의 재테크 불변의 습관

우리 부부의 수입은 늘 한정되어 있다. 둘중 하나 일을 그만두게 된다면 그나마 현재 유지되고 있는 수입마져도 줄어들 수 밖에 없는 현실이다. 더군다나 월급 외에 이렇다할 현금 흐름도 없어 남들 다 한다는 노후에 대한 대비는 아직 시작도 하지 못한 상태이다. 어디선가 어설프게 본 통장 쪼개기를 실천하고 있는 것 외엔 그어떤 노력이나 실천이 부족한 상태인 것이다.


그런 내가 40대를 바라보는 시점이 되면서 내가 늙으면? 이라는 생각을 하기 시작하게 되면서 노후에 대한 불안감이 점점 커지고 있다. 남들 다 있는 퇴직금은 고사하고 그나마 있던 연금저축도 해지를 하게 되면서 그 불안감은 더욱 커질 수 밖에 없다. 남들처럼 어설프게나마 재테크를 실천하지 못하는 이유중 가장 큰 원인은 나의 보수적인 투자생각 때문이기도 하다. 원금에 대한 엄청난 집착 덕분에 원금보장이 되지 않는 통장은 개설해 본 적도 없을 뿐만 아니라, 적은 이율이라도 은행이 안전하다는 고정관념이 머릿속 아주 깊은곳에 뿌리박혀 있어 쉽게 이를 변화시키지 못하고 있었다.


연금의 6층탑  (24쪽)

연금 1층 : 공적연금 / 연금 2층 : 퇴직연금 / 연금 3층 : 연금저축 

연금 4층 : 연금보험 / 연금 5층 : 주택연금 / 연금 6층 : 농지연금

하지만 노후에 대한 고민을 하게되고 이 책을 읽게 되면서 조금이나마 내 생각들이 변화됨을 느낄 수 있었다. 우선 이 책은 나이대별로 어떤 방식의 투자를 하면 좋을지 큰 틀을 제시해주고 있다. 나처럼 재테크에 기본을 모르는 사람들에게 이런 큰 틀은 아주 큰 도움이 된다. 나이대별로 큰틀을 제시하는 이유또한 함께 이야기 해주고 있어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작가가 말하는 연금의 6층탑! 중 내가 어느정도 준비가 되었는지 천천히 살펴보았다. 1층, 4층,5층.... 한없이 부족하기만 하다. 내 재무구조를 스스로 평가해보고 현재 나의 재정상태가 어느정도인지 따져보면서 그동안 지나쳐온 기회들이 하나씩 눈에 보이기 시작했다. 당시 좀더 개방적이고 적극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마임드를 가지고 있었다면? 이란 생각을 할수록 아쉬움이 커졌지만 아직 30대의 삶을 살고 있기에 시간적 여유가 있다는 생각을 할 수 있었다.


푼돈을 모아 목돈을 만들 순 있었지만 그 돈들을 어떻게 활용해야할 지 모르는 사람들이 참 많은데 이 책이 그런 궁금증에 대한 긍정적인 답변을 줄 수 있을 듯 하다. 은행경력 35년은 무시할 수 없는 경력이기에 작가의 말에 더 믿음이 갈 수 있었다. 무리하게 책을 따라하거나 당장 예금을 깨고 무리한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니기에 서서히 상황들을 살펴가면서 부자마인드를 습관화 해보면 좋을 듯 하다.


일반인들보다 더 짠돌이였던 수많은 부자들의 실제 이야기와 수십억 수백억대의 부자였음에도 무리한 투자로 인해 한순간 빈털털이가 되어버린 이야기 등 작가가 지켜본 수많은 사례들을 통해 제대로 된 투자가 왜 중요한지를 이해할 수 있었다. 남들이 다 벌었다니 뒤늦게 궁둥이만 보고 쫓아가는 남 쫓아가기식 투자가 아닌 내가 앞장서 내 결정에 의해 내 분석에 의해 투자할 수 있는 그런 사람이 되기 위해서도 좀더 관심있게 세상 돌아가는 이야기에 관심을 기울여야 겠다.


이책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몰라도 되지만 알면 유익한 TIP' 이었다. 제목처럼 몰라도 살아가는데 아무런 지장은 없다. 하지만 알고 있다면 나에게 큰 도움이 되는 팁들이었다. 예를 들자면 종신보험에 가입할때 유의할점 같은 부분은 다른 책에선 한번도 읽어보지 못했던 부분이었다. 이책을 통해 처음 알게되었고, 다행히도 내가 실천하고 있던 부분이기에 안심이 될 수 있었다. 이후 소개되는 다양한 팁들은 나의 다이어리 한켠에 살포시 정리해 두었다.


단계별 재테크, 맞춤형 부테크 습관을 위한 4단계 전략

① 부자 설계 / ② 푼돈, 종잣돈 투자 / ③ 증권 투자 / ④ 무동산 투자

이 책은 현실적 재테크에 목마른 사람들에게 권해주고 싶다. 나처럼 초보들에겐 더더욱 권해주고 싶은 책이다. 하루라도 더 늦기전! 모든 사람들이 미래가 보장되는 화수분지갑을 만들 수 있기를 바라며!!! 추천!!!!!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된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