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영어 사춘기 - 대한민국 영포자들의 8주 영어 완전정복 프로젝트
이시원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17년 12월
평점 :
절판


우리 남은 인생의 첫날인 오늘! 저와 함께라면 절대로 늦지 않았습니다!


나의 영어 사춘기

정말 우연히 TV를 통해 먼저 접했다.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는 연예인들의 입에서 유창하다 느껴지진 않지만,

자신이 배운 내용들을 총 동원해 내뱉는 그 모습이 대단하게 느껴졌었다.

오랜동안 영어를 자연스럽게 사용해 왔던 사람들인가? 라는 착각이 들만큼 어색하지 않았다.

참 재미나게 영어를 배우고 있다는 생각을 했다. 부럽기도 했다.


그러던 중 「나의 영어 사춘기」 이 책이 눈에 띄었고 난 망설임 없이 집어들었다.

올해의 목표중 하나인 영어정복? 을 반드시 성공하겠다는 집념을 불사르며 책을 펼쳤다.


남은 인생 중에 가장 젊은 오늘, 오늘 시작해도 절대 늦지 않습니다.

질풍노도의 영어 사춘기를 잘 이겨낼 수 있는 길잡이가 되어 드리겠습니다. (5쪾)

인상적인 문구가 머릿속에 들어왔다.

올해는 정말 해낼 수 있겠다는 긍정의 힘과 가능성이 느껴지는 듯 했다.

방송을 함께 찍으며 미션을 수행했던 연예인들의 진심어린 조언도 담겨있었다.


 


이후 책을 어떻게 활용하면 좋은지를 꼼꼼히 읽어볼 후~

이 책을 통해 배우게 될 내용들 또한 꼼꼼하게 살펴 보았다.


첫번째 주! : 영어 공부 시작 전에 알아야 할 기본단어 

학창시절 기억을 떠올리며 기본 단어들을 매일아침 출퇴근길에 어플을 통해 듣기 시작했다.

쉬워보이는 단어들이라 생각되지만 생각보다 모르는 단어들이 많아 당혹스러웠다.

평소 알고있던 의미와 다른 단어들도 눈에 띠기도 했는데,

하루 이틀 듣다보니 어느새 귀에 익기 시작했다.


두번째 주! 부턴 숙제가 등장한다.

꼭 해야 하는 이번 주 숙제! 를 통해 매일 한번씩 체크를 하며 학습하기 시작했다.

처음엔 더듬더듬 거리던 내용들이 어느새 입에 붙기 시작했고,

한글을 보며 영어를 떠올리는 일이 생각보다 자연스러워 졌다.

여전히 더듬거리고, 우물거리긴 하지만 그래도 시작했다는 데 큰 의미를 두었다.


이런 나를 보던 아들녀석이 자신이 자주 듣던 유투* 채널 하나를 소개해 주었다.

덕분에 이 책과 함께 채널을 매일 반복적으로 들으며 아들과의 경쟁이 시작됐다.

확실히 어려서 그런지 아들녀석의 습득 속도는 나를 능가했고,

무슨 단어인지도 모르면서도 따라하는 녀석이 신기하게 보였다.

영어를 배워야 한다 생각하면 ABCD 부터 떠올렸던 나와달리,

참 재미나게 노는듯 학습하는 아들녀석이 대견해 보이기도 했다.


이 책 덕분에 난 올해의 목표에 한걸음 다가갈 수 있었고,

해도 안된다는 부정적인 생각들을 떨쳐낼 수 있었다.

TV 도 재방송으로 돌려보고 책도보며 나름 즐겁게 영어와 친해지고 있는 내 모습이

나 스스로 기특하게 느껴졌다.


나의 버킷리스트중 하나인

가족과 함께 가이드 없이 해외여행하기를 실천할 수 있는 날이

하루 더 가까이 다가왔다는 생각에 왠지모를 힘도 나는 듯 하다!

조금 느리더라도 천천히 이 책을 끝까지 학습한 후 달라질 나의 모습을 상상하며..

오늘 하루도 잘 들리진 않지만!!!

귀가 번쩍 뜨일 날까지 화!이!팅!!!!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된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