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게 보낼 인생이 아니다
아난드 딜바르 지음, 정혜미 옮김 / 레드스톤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절묘한 스토리, 간결한 문체, 감동의 쓰나미!


그렇게 보낼 인생이 아니다」 어느순간 내 의도와는 달리 식물인간이 된다면? 이라는 조금 무서운 상상을 해보게 한 책이었다. 당연한듯 생각했던 지극히 평범한 일상이 깨진다고 생각하니 눈앞이 아득해지는 듯 했다.


주인공이 눈을 뜨며 자신의 상태가 평소와 다름을 느낀다. 눈을 멀게 할 것 같은 강렬한 빛이 쏟아져 눈이 아팠지만 깜빡일 수 없었고, 온몸이 마비된듯 움직이질 않았다. 전과다른 극심한 고통과 한기를 느껴 소리를 지르려 하지만 아무 소용 없었다. 이물감이 느껴지는 도구가 온몸에 연결된듯 했으며 소름끼치는 소음이 귓가에 전해졌다. 자신의 상태를 이해하는데 몇시간이 소요됐고 이내 절망감과 함께 공포감을 느끼기 시작한다. 그렇게 주인공은 다시 의식을 잃어버렸다.


다시 깨어났지만 변화가 없었다. 자신이 죽은건지도 알 수 없는 상황에서 여자친구와의 말다툼과 극도로 흥분한 상태의 자신의 모습이 떠올랐다. 친구에게 건네받은 파란 알약 두 개를 입안에 털어넣었고 이후의 기억은 남아있지 않았다. 문이 열리고 두 사람의 대화 소리가 들려오고 그제서야 자신의 상황을 이해한 주인공은 도와달라 소리치지만 그 소리는 목 밖으로 나오질 않는다. 주인공은 식물인간이 된 것이었다.


시간이 지나 병실을 살펴볼 만큼의 정신을 차린 주인공은 자신의 상황을 이해하기 시작하지만 모든게 불만스럽기만 하다. 자신의 상황을 억울해 하던 찰나 또다른 목소리가 들리기 시작한다. 병실엔 주인공 외엔 아무도 없었지만 그 목소리는 너무도 선명하게 주인공에게 들렸다. 천사? 귀신? 무슨 소리인지 이해하기도 전 또다시 그 목소리가 말을 걸어온다.


이후 주인공은 자신의 내면의 목소리와 대화를 나누기 시작한다. 자신이 살아온 날들을 되돌아보며, 자신을 조금씩 이해하기 시작하는 주인공은 움직일 순 없지만 조금씩 변화되기 시작한다. 움직이지도 말을 할 수도 없는 자신에게 말을 걸어주는 간호사를 만나고, 아직 자신이 죽지 않았음에도 돈 때문에 자신의 장기들을 적출하려는 간호사를 만나기도 한다. 불만족 스러웠던 부모님을 제대로 바라볼 수 있는 마음의 여유를 가지게 되면서 부모님과 가족들을 이해하게 된다. 그들이 자신을 얼마나 사랑했는지 식물인간이 된 후에야 알게 된 것이다.


그러던 어느날 만삭의 여자친구가 찾아오게되고 3주후면 아이가 나온다는 걸 알게된다. 이후 주인공은 살고싶다는 생각을 조금씩 하게되고 자신의 아이가 태어나는 날 진심으로 아이를 보고 싶다는 생각을 함으로써 자신의 몸에 작은 변화가 생겨난다.


이 책을 읽고 난 후 당연했던 나의 일상에 감사함을 느낄 수 있었다. 숨을 쉬고 내 의지대로 움직일 수 있다는 것 자체가 얼마나 감사한 일인지 알 수 있었다. 작고 두껍지 않은 이 책을 통해 일상이 조금 더 행복해질 수 있었다. 누군가는 살고싶었을 오늘이라 생각하니 하루하루 좀더 즐겁게 살아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남녀노소 누구나 꼭 한번 읽어보라 권하고 싶은 책이다! 한번? 아니 두 번 세번 반복 해서 읽을 수록 또 다른 감정들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너무도 지루했던 내 삶이 조금은 변화되는 경험을 할 수 있기를 바라며....추천!!!!!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된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