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험 아틀라스 - 세계가 궁금한 어린 여행자에게 모험 아틀라스 1
레이첼 윌리엄스 지음, 루시 레더랜드 그림, 김현희 옮김 / 조선북스 / 2017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넘쳐 나는 지구촌 5대양 7대륙!


모험 아틀라스」 세계여행을 꿈꾸는 아들녀석과 함께 볼 재미난 책을 발견했다.

아들의 큰 꿈 만큼이나 책 사이즈도 어마어마 했는데..

한눈에 확 들어오는 그림들 덕분에 참 많은 이야기를 나누며 재미나게 볼 수 있었다.


 


가장먼저 책을 펼치면 세계지도가 등장한다.

생각보다 작게 그려진 우리나라모습에 살짝 실망스럽기도 하지만

교과서에 등장하는 조금은 지루하게 보이는 세계지도들 보다는 훨~~씬 재미나게 볼 수 있었다.


목차만 봐도 그 나라의 특징들을 조금은 파악할 수 있게 특징정인 그림들이 그려져 있었으며,

각 나라들에 대한 소개에는 정성이 한가득 들어간듯한 세밀한 그림들과

재미난 상황 표현들이 눈에 들어왔다.


쉽게 떠오를 수 있는 나라들을 중심으로 아이들이 편안하게 볼 수 있도록 글보다는 그림이 많았으며,

한장한장 읽어가는 것 만으로도 세계 각지의 이야기들이 가득해 참 즐거웠다.


처음부터 차례대로 봐도 재미있겠지만,

아들녀석이 최근 가장 가고 싶어하는 나라인 '일본' 에 대한 소개가 있는 페이지를 먼저 봤다.

원숭이들과 온천욕을 즐기는 사람들의 모습이 무척 재미있었으며,

곳곳에 지역에 대한 이야기들이 알차게 정리되어 있어 좋았다.


한권의 책에 많은 나라들을 담고자 해서인지

아니면 어린 학생들이 지루해 하지 않을 분량으로 줄이기 위해서였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한 나라가 차지하는 페이지의 수가 적어 조금 아쉽기도 했다.


책을 모두 읽은 후엔 세계 국기를 소개하며 책이 마무리가 되었는데..

일본과 스위스처럼 간단하게 그릴 수 있는 국기가 있는 반면

세밀해 보이는 그림이 있는 국기들 또한 눈에 많이 보여 신기했다.

과연 자기 나라의 국기를 제대로 그릴 수 있을까 라는 의문이 들만큼 복잡해 보이는 국기들도 보여

이 페이지 하나만으로도 재미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다.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넘쳐나는 지구촌 5대양 7대륙' 이라는 소개가 너무도 잘 어울리는 책이었으며,

어린 아이들부터 어른까지 가볍게 볼 수 있는 책이란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각자 보기보다는 아이들과 부모님이 함께 보는게 가장 좋을 듯 하다!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된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