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리를 찾아라 - 둘리와 함께 찾아가는 평창 올림픽과 강원도
박운음 그림, 스토리텔링연구소 <이야기는 힘이 세다> 글, 문주호 감수, 김수정 / 북캠퍼스 / 201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숨은그림찾기와 대한민국이 만났다. 찾으면서 배우는 대한민국 이야기!

 

어린시절 정말 재미있게 봤던 '윌리를 찾아라' 가 떠오르는 책을 만났다.

제목도 「둘리를 찾아라」 여서 마치 윌리 패러디인듯 느껴졌지만

숨은그림찾기를 할 수 있다는 것 외엔 이 책에서 얻을 수 있는 것들이 더욱 많았다.

 

 

책의 사용 방법도 참 깜찍하게 소개해주고 있다.

하나의 주제와 관련된 숨은그림 찾기를 통해 둘리와 그의 일행을 찾는다.

그 일행 외에 숨겨진 각 장마다 다른 물건들을 찾는다.

그림 사이사이 글씨인듯 그림인듯한 영어단어들도 숨어있다. 이또한 찾으면 된다!

 

숨은그림을 모두 찾고 한장을 넘기면 ​하나의 주제와 관련된 본격적인 이야기가 시작된다.

가장 먼저 등장한 주제는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 이었다.

강원도 평창에서 열리게 될 ​동계올림픽과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들과 함께

둘리 일행들이 등장해 부족한 설명을 더해준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알기 쉬운 설명과 함께 그림과 사진이 소개된다.

스포츠 종목, 올림픽과 관련된 마스코트, 슬로건, 엠블럼 등 나도 참 많은걸 배운듯 하다.

 

모두 읽고 난 후엔 '체험 학습 보고서' 양식 설명과 함께

체험 학습 보고서를 쓰는 방법들을 소개해준다.

때마침 아들녀석이 선택한 방학 숙제 또한 '체험 학습 보고서' 였기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

 

이 책을 통해 강원도 여행지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었다.

꼭 한번 시간이 된다면 아이들과 함께 가보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책의 가장 뒷장엔 교과연계 표가 정리되어 있다.

제목과 관련된 학년별 교과 연계 설명이 너무 잘 되어 있어 교과서를 한번 더 본다면 큰 도움이 될 듯 하다.

 

아이들과 경쟁하듯 숨은그림찾기를 하며, 간혹 경쟁심이 과열되기도 하지만

정말 오랜만에 아이가 된듯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재미와 함께 정보까지 가득 얻을 수 있었던 책이라 강추!!!!

꼭 한번 함께 해보시길~ ^ㅡ^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된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