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정섭의 초등5·6학년 학군상담소 - 공부도 잘 시키고 노후도 든든한 가성비 최고 학군 찾기!
심정섭 지음 / 진서원 / 2017년 6월
평점 :
품절


아이성적, 가정형편에 따른 맞춤 학군 찾기


지난 1월 「심정섭의 대한민국 학군지도」 이 책을 만나고 참 많은 생각을 했었다. 무심한척 했지만 두 아이를 키우고 있는 엄마이기에 관심이 없을 수 없었던 내용들이라 참 열심히 읽었다. 이후 아이의 전학을 심각하게 고민해보기도 하고 아이와 많은 이야기를 나눠볼 수 있었다. 당시 좋은 기억 덕분에 「심정섭의 초등 5,6학년 학군상담소」 이 책을 발견하곤 더욱 열심히 읽어보았다. 작은 녀석이 5학년 이기에 더 열심히 읽은듯 하다.


'공부도 잘 시키고 노후도 든든한 가성비 최고 학군 찾기' 


이 문장에 반응하지 않은 부모가 있을까 싶을만큼 눈애 들어온 문장이다. 아이에게만 맞추자니 내 남은 삶도 걱정스러웠기에 더욱 눈에 띤듯 하다. 기대했던것만큼 역시나 정리가 잘 되어 있다. 내 아이에 맞게 한번에 찾아 읽을 수 있도록 표로 정리되어 있어 구지 다른장을 훑어보지 않고도 내 아이에 맞는 사례들을 한번이 찾아 읽어볼 수 있었다. 내 아이에게 필요한 부분만 골라볼 수 있어 시간 절약을 할 수 있었지만 난 처음부터 끝까지 읽어보는 것도 좋은듯 하다.


초등 5~6학년 이사를 하는게 최적인 이유를 시작으로 유익한 정보가 가득 했지만 내가 살고있는 지방에 대한 내용은 그닥 많지 않아 조금 아쉬웠다. 하지만 그 외에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개인적으로 고민했던 부분들이나 아이를 학원에 대한 내용들은 큰 도움이 되었다.


아이가 아직 어리다는 생각만 하고있다 이 책을 읽게되니 나만 너무 편안하게 지냈던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많은 부모들이 고민을 하고 상담을 했던 내용들을 읽으며 벌써부터 이런 고민들을 하나 싶은 반면 나도 한번쯤 해봤던 생각들이기에 마치 내일인듯 느껴지기도 했다. 어려운 내용들을 담고있는 책이 아니기에 읽힘도 좋고 깔끔하게 사진, 차트 등으로 정리되어 있어 편하게 볼 수 있었다. 부모들이 궁금해할 내용들이 한가득 이기에 꼭 한번을 읽으라 권해주고싶다.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된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